북한은 최근 통일부가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방북신청을 북측에 전달할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등의 입장을 밝힌데 대해 '제 처지도 모르는 자들의 철면피한 궤변'이라고 비판하며, 기업들의 피해보상이나 잘해주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공단가동 진위 확인을 위해 방북하겠다는 뜻을 모아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들이 통일부에 방북신청을 한데 대해 통일부가 20일 공개발표 형식으로 북의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에서 먼저 이같은 입장을 밝힘으로써 방북은 물건너간 것으로 보인다.

북한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20일 개성공단을 전면중단시키고 기업가들을 강제로 철수시킨 것은 다름아닌 박근혜 정부였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괴뢰당국이 '재산권침해'와 '확인'에 대해 떠들어대는 것은 개성공업지구를 페쇄시킨 박근혜역도의 죄악을 덮어두고 기업가들을 동족대결의 돌격대로 써먹으려는 교활한 흉심의 발로"라고 말했다.

또 "우리(북)의 정정당당한 자주권행사를 걸고들며 북남(남북)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개성공업지구를 결딴낸 박근혜역적패당과 조금도 다를 바 없는 반민족적 망동"이라고 했다.

사이트는 특히 남한 당국이 미국의 핵전략자산을 끌어들이고 반북 제재에 누구보다 앞장서는 등 '최고의 압박과 제재'를 주창하면서 기업의 방북문제를 입에 올리는 것은 '언어도단이고 파렴치의 극치'라고 목청을 높였다.

이어 "다시금 명백히 하건대 제 도끼로 제 발등을 찍은 남조선당국은 저들은 물론 그 누구도 공화국의 주권이 행사되는 군사통제구역인 개성공업지구에 들여보낼 자격도 명분도 체면도 없다는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함께 "남조선당국은 우리의 지역에서 우리가 행사하는 모든 권리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시비하기 전에 개성공업지구를 폐쇄시킨 박근혜역적패당의 범죄적 진상을 낱낱이 파헤쳐 남측기업들에게 똑똑히 알려주고 공업지구 폐쇄로 산생된 피해보상이나 잘 해주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방북문제에 대한 여지를 남기지 않았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