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리졸브/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시작되는 9일 북한군 최고사령부는 “인민군 장병들이 만단의 전투준비”를 하달하고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남북간 군통신을 차단할 것임을 밝혔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 "만단의 전투준비 갖추라"

<조선신보>에 따르면 북한군 최고사령부는 이례적으로 ‘보도’를 발표해 "나라앞에 조성된 엄중한 사태에 대처하여 전체 인민군 장병들이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고 "공화국의 하늘과 땅, 바다에 단 한점의 불꽃이라도 튄다면 가차없이 무자비하게 징벌할 데 대한 명령을 하달하였다"고 밝혔다.

보도는 "투입되는 침략무력에 있어서나 기간에 있어서 력사상 유례없는 이 합동군사연습은 조선반도 유사시 무력증강과 후방침투, 지상공격과 해안상륙, 강습작전으로 일관된 극히 모험적인 공격작전연습이며 우리 공화국을 지상과 해상, 공중으로 기습선제타격하기 위한 시험전쟁, 핵전쟁연습"이라며 "광란적인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은 전쟁전야에만 볼수 있는 극히 모험적이고 위험천만한 군사적도발이며 우리 공화국에 대한 노골적인 군사적 위협이고 일종의 선전포고"라고 규정했다.

보도는 "우리 군대의 대응조치에는 한계가 없으며 예측할 수도 피할 수도 없다"면서 "만약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호전광들이 감히 침략전쟁을 강요한다면 우리의 혁명무력은 단호하고도 무자비한 정의의 통일대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통상 한미합동군사연습이 개시되면 북한 인민군도 상응하는 전투태세에 돌입해왔지만 ‘북한군 최고사령부 보도’라는 형식으로 이를 하달한 것은 보다 강력한 대응의지를 내외에 과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성명 "군통신 차단"

한편,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성명은 “당면하여 북침전쟁연습이 진행되는 기간 개방되여있는 동, 서해지구 북남관리구역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하여 보다 엄격한 군사적 통제를 실시하게 될 것이며, 북남 군통신도 차단할 것이다"고 밝혔다.

성명은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의 가슴팍에 총부리를 겨누고 북침전쟁연습에 광분하고있는 때에 정상적인 통신통로를 유지한다는것은 말도 되지 않는 일"이라며 "우리 군대는 북남사이에 유일하게 존재하여온 마지막 통로인 군통신을 3월 9일부터 차단할 것이다"고 공표했다.

남북간 군통신이 차단되면 사소한 군사적 위반행위나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행위에 대해서도 의사소통 수단이 없어 군사적 대결상황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상존하게 된다.

특히 이 성명은 "우리의 평화적 위성에 대한 요격행위에 대해서는 가장 위력한 군사적 수단에 의한 즉시적인 대응타격으로 대답하게 될 것"이라며 "분별을 잃고 우리 위성에 대한 요격행동으로 넘어간다면 우리 혁명무력은 주저없이 투입된 모든 요격수단들뿐아니라 요격음모를 꾸민 미일침략자들과 남조선괴뢰들의 본거지에 대한 정의의 보복타격전을 개시하게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우리의 평화적 위성에 대한 요격은 곧 전쟁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또한 "자주권과 신성한 영토, 영해, 영공을 침범하는 적들의 사소한 적대행위에 대해서도 그 즉시 무자비한 군사적 행동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우리의 영토, 영해, 영공에 대한 0.001㎜의 침범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 전면대결 태세에 진입한 우리 혁명무력의 불변의 입장"이라고 재확인했다.

북한군-유엔사 장성급 회담을 통해 키리졸브/독수리 연습의 중단을 촉구해온 북측이 남측 민항기의 영공 통과를 불허한데 이어 군통신 차단 조치까지 취함으로써 남북간 군사적 긴장은 더욱 높아진 형국이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 전체 인민군장병들에게 명령 하달
-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고 단 한점의 불꽃이라도 튄다면 가차없이 무자비한 징벌을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는 9일 보도를 발표하여 미군과 남조선군이 침략적인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시작한 엄중한 사태에 대처하여 전체 인민군장병들이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고 침략자들의 일거일동을 예리하게 살피며 우리 공화국의 하늘과 땅, 바다에 단 한점의 불꽃이라도 튄다면 가차없이 무자비하게 징벌할데 대한 명령을 하달하였다는것을 밝혔다. 보도는 다음과 같다.

오늘 조선반도에서의 불안정한 군사정세는 미국의 시대착오적인 대조선적대시정책과 리명박역적패당의 반민족적, 반통일적인 북남대결책동으로 하여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를 전면대결의 격동상태에서 지속되고있다.

바로 이러한 때에 날강도 미제와 남조선괴뢰군부호전광들은 침략적인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발광적으로 벌려놓았다.

9일부터 20일까지 감행되는 이 광란적인 합동군사연습에는 남조선과 해외주둔 2만 6 000여명의 미제침략군과 남조선괴뢰군 군단, 함대사령부, 비행단급부대들을 비롯한 수십만의 방대한 병력, 4척의 이지스순양함, 7척의 구축함, 핵잠수함들로 편성된 미제침략군해군 핵동력초대형항공모함 《죠지 워싱톤》호와 《스테니스》호타격집단들이 투입된다고 한다.

이 연습에 앞서 미제는 본토로부터 남조선에 《F-16》전투폭격기 12대와 400여명의 공군병력을 계획보다 앞당겨 남조선의 수원공군기지에 끌어들였으며 해외기지로부터 전투폭격기, 추격습격기, 전자장애기, 공중급유기를 비롯한 각종 비행기 수십여대를 오산,군산공군기지들에 이동전개시켰다.

괌도를 비롯한 조선반도주변에 《B-52H》, 《B-2A》전략폭격기들과 《F-22A》최신예전투폭격기들을 전개시킨데 이어 즉시 전투동원태세에 진입시켰다.

미제와 남조선괴뢰군부호전광들은 이번 합동군사연습기간도 지난해보다 2배이상 늘이였다.

투입되는 침략무력에 있어서나 기간에 있어서 력사상 류례없는 이 합동군사연습은 조선반도 유사시 무력증강과 후방침투, 지상공격과 해안상륙, 강습작전으로 일관된 극히 모험적인 공격작전연습이며 우리 공화국을 지상과 해상, 공중으로 기습선제타격하기 위한 시험전쟁, 핵전쟁연습이다.

미제와 남조선괴뢰군부호전광들이 침략전쟁연습을 벌려놓고있다가 동원된 방대한 병력과 최신식타격수단들의 방향을 바꾸어 공격에로 내몰기만 하면 그것은 곧 전쟁이다.

광란적인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은 전쟁전야에만 볼수 있는 극히 모험적이고 위험천만한 군사적도발이며 우리 공화국에 대한 로골적인 군사적위협이고 일종의 선전포고이다.

우리 조국땅우에 전쟁의 검은 구름이 세차게 밀려오고 바야흐로 접전의 번개불이 눈앞에 벌어지는 이 시각 위대한 백두령장의 슬하에서 선군으로 다져지고 백배해진 우리의 혁명무력은 조성된 사태앞에 결코 수수방관할수 없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는 나라앞에 조성된 엄중한 사태에 대처하여 전체 인민군장병들이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고 침략자들의 일거일동을 예리하게 살피며 우리 공화국의 하늘과 땅, 바다에 단 한점의 불꽃이라도 튄다면 가차없이 무자비하게 징벌할데 대한 명령을 하달하였다.

이것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고수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를 금성철벽으로 지키기 위한 정당한 자위적조치이며 미국과 남조선괴뢰호전광들의 새전쟁도발책동에 대한 백두산혁명강군의 단호한 립장이고 철석의 의지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평화를 사랑하며 대결과 전쟁을 원치 않는다.

지금까지 우리는 미국과 남조선괴뢰당국이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합동군사연습을 벌릴 때마다 그들이 알아들을만큼 주의도 환기시키고 경고도 하면서 무모한 전쟁준비책동을 중지할것을 거듭 요구하여왔다.

그러나 미국과 남조선괴뢰당국은 우리의 성의있는 이 모든 노력에 전면도전하여나섰으며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끝끝내 벌려놓고 제2의 조선침략전쟁연습에 미쳐날뛰고있다.

제반 사실은 미제가 떠벌이는 조선반도의 《안정》이요 《평화》요 하는것들이 한갖 궤변이며 그들이야말로 긴장격화와 전쟁만을 추구하는 전쟁광신자, 북남간의 무력충돌을 부추기는 장본인이라는것을 스스로 보여주고있다.

남조선의 친미보수집단과 괴뢰군부호전광들도 동족사이의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보다도 외세에 명줄을 걸고 대결과 전쟁열에 들떠 돌아치는 민족반역의 무리라는것을 다시금 명백히 확증하여주고있다.

전쟁광신자들은 말로 아니라 총대로 다스려야 한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의 명령에 접한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백두산혁명강군의 무한대한 정신력과 선군으로 다져진 강력한 총대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력사의 오물들을 깨끗이 쓸어버릴 결사의 각오에 충만되여있다.

우리 군대의 대응조치에는 한계가 없으며 예측할수도 피할수도 없다.

만약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호전광들이 감히 침략전쟁을 강요한다면 우리의 혁명무력은 단호하고도 무자비한 정의의 통일대전으로 대응할것이다. 

(출처-조선신보 2009.3.9)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사소한 적대행위에 대해서도 그 즉시 무자비한 군사적행동으로 대응
- 북남사이에 유일하게 존재하여온 마지막통로인 군통신을 3월 9일부터 차단


조선인민군 총참모부는 9일 대변인성명을 발표하여 사소한 적대행위에 대해서도 그 즉시 무자비한 군사적행동으로 대응할것이라고 천명하였다. 대변인성명은 다음과 같다.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매국역적 리명박호전집단은 미제와 한짝이 되여 끝끝내 우리를 반대하는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전쟁연습을 강행하는 길에 들어섰다.

항공모함타격단과 전략폭격비행대를 비롯한 미제침략군의 방대한 무력은 이미 남조선과 그 주변지역에 대한 기동전개를 끝내였으며 괴뢰륙해공군무력은 벌써 북침전쟁연습에 진입한 상태에 있다.

특히 이번 북침전쟁연습은 미일침략자들과 리명박역적패당이 《선핵페기》에 대하여 떠들다못해 우리의 평화적인 위성발사까지 막아보려고 숱한 지상, 해상요격수단들까지 동원한 상태에서 벌어지고있다.

조선인민군 총참모부는 조성된 엄중한 정세에 대처하여 전쟁광신자들의 무모한 북침책동으로부터 나라와 민족의 최고리익을 수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엄숙히 천명한다.

1. 우리 혁명무력은 나라의 자주권과 신성한 령토, 령해, 령공을 침범하는 적들의 사소한 적대행위에 대해서도 그 즉시 무자비한 군사적행동으로 대응할것이다.
우리의 령토, 령해, 령공에 대한 0.001㎜의 침범도 허용하지 않는다는것이 전면대결태세에 진입한 우리 혁명무력의 불변의 립장이다.

2. 우리의 평화적위성에 대한 요격행위에 대해서는 가장 위력한 군사적수단에 의한 즉시적인 대응타격으로 대답하게 될것이다.

분별을 잃고 우리 위성에 대한 요격행동으로 넘어간다면 우리 혁명무력은 주저없이 투입된 모든 요격수단들뿐아니라 요격음모를 꾸민 미일침략자들과 남조선괴뢰들의 본거지에 대한 정의의 보복타격전을 개시하게 될것이다.

우리의 평화적위성에 대한 요격은 곧 전쟁을 의미한다.

3. 당면하여 북침전쟁연습이 진행되는 기간 개방되여있는 동, 서해지구 북남관리구역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하여 보다 엄격한 군사적통제를 실시하게 될것이며 북남군통신도 차단할것이다.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의 가슴팍에 총부리를 겨누고 북침전쟁연습에 광분하고있는 때에 정상적인 통신통로를 유지한다는것은 말도 되지 않는 일이다.

따라서 우리 군대는 북남사이에 유일하게 존재하여온 마지막통로인 군통신을 3월 9일부터 차단할것이다.

리명박역적패당과 미일침략자들은 분별있게 처신하여야 할것이다.

(출처-조선신보 2009.3.9)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