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민주당(대표 손학규)이 남주홍 통일부 장관 내정자와 박은경 환경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국회 청문회를 열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게다가 민주노동당, 자유선진당 등도 남주홍, 박은경 내정자에게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있어, 두 내정자의 '낙마론'이 세를 얻고 있다.

원내 제1당인 통합민주당은 25일 2시 장관인사천문회 태스크포스(T/F) 대책회의를 열어 인사청문회의 일정을 잡는 한편, 두 장관 내정자를 정식으로 교체해 줄 것을 새 정부에 요구했다.

T/F 단장을 맡고 있는 임종석 원내 수석부대표는 "남주홍 통일부 장관 내정자, 박은경 환경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 이미 언론을 통해 충분히 국민적 검증이 이뤄졌다고 생각한다"며 "이미 언론 청문회를 통해 부적격자로 확인이 된 만큼 국회 청문회를 열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고 밝혔다. 이어 "두 장관 내정자에 대해 국회 인사청문회 일정을 합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씀드린다"며 "대책단 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원내대표께도 보고 드려 확정했다"고 배수진을 쳤다.

민주노동당 자주평화통일위위원회도 이날 논평을 통해 남 내정자의 대북.통일관과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문제삼으며 "인사청문회에 나설 것이 아니라 인사청문회 전에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유선진당(총재 이회창) 역시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박은경 환경부장관 후보자, 남주홍 통일부 장관 후보자, 박미석 청화대 사회정책수석 내정자는 자신들의 부도덕한 과거행적을 반성하고 스스로 물러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자유선진당은 남 내정자에 대해선 대북.통일관이 아니라 '투기의혹'만 문제로 삼았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회의를 통해 강만수 기획재정부, 이상희 국방부, 원세훈 행정안전부, 김도연 교육기술과학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정운천 농수산식품부, 이윤호 지식경제부,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이영희 노동부장관 내정자(이상 27일), 김경한 법무부장관,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내정자(28일) 등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을 세웠다. 유명환 외교통일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선, 26일 통외통위를 열어 인사청문회 실시 계획을 의결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