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은 7일 평창동계올림픽 축하공연을 위해 방남키로 한 삼진연관혁악단이 전날 오후 묵호항에 도착했다고 정박한 '모란봉-96'호 전경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캡쳐사진-노동신문]

북한은 7일 평창동계올림픽 축하공연을 위해 원산항을 출발한 삼지연 관현악단이 전날 오후 묵호항에 도착했다고 공식매체를 통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7일 "제23차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 축하공연을 위하여 '만경봉-92'호를 타고 원산항을 떠난 우리(북) 예술단이 6일 오후 남조선의 묵호항에 도착하였다. 우리 예술단은 8일 강릉에서 진행할 축하공연 준비를 하고 있다"고 삼지연 관현악단의 도착 소식을 전했다.

<노동신문>도 이날 4면에 묵호항에 정박한 '만경봉-92'호 전경 사진과 함께 관련 사실을 알렸다. 

한편, 이날 통신은 '만경봉-92'호가 도착한 묵호항에서 '대한애국당' 등 일부 보수세력이 김정은 위원장의 사진과 공화국기를 불태우는 등 반북 퍼포먼스를 벌인 사실을 별도 기사로 보도하면서 이를 신랄히 비난했다.

통신은 '친미사대와 동족대결에 이골이 난 정신병자들의 발광질'이라는 제목의 다른 기사에서 '서울에서의 보도들'을 인용,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 등이 만경봉-92호가 도착하자 '평양올림픽반대집회'를 열어 '빨갱이 배가 들어온다',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 '한미동맹 강화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지어 우리의 최고존엄을 감히 모독하고 공화국기와 통일기를 불태우는 극악무도한 만행까지 서슴없이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통신은 "추운 날씨에도 달려나와 북녘 동포들을 격정속에 맞이하는 남조선 각계층의 모습과는 너무나 대조되게 여러 나라 취재진들이 붐비는 속에서 수치도 창피도 모르고 대결광란에 정신없이 돌아친 이 자들의 지랄발광은 세계적인 경악을 자아냈다"면서 "민족의 경사를 축하하기 위해 찾아간 사절들에게 꽃다발을 안겨주지는 못할망정 웃는 낯에 침을 뱉는 격의 불망종짓을 하였으니 이야말로 사람이기를 그만둔 인간쓰레기들, 짐승만도 못한 무지무도한 깡패무리가 아닐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앞서 대한애국당은 지난달 22일에도 서울역광장에서 북측 예술단 사전점검단의 도착에 맞추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사진과 공화국기를 불태우는 반대시위를 한 바 있다. 당시 북측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대변인 담화를 발표해 "대결 광신자들의 무엄한 망동을 보면서까지 계속 선의와 아량을 베풀 생각은 없다"면서 관련자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을 남측 당국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