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전 안산진보연대,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범민련 남측본부 압수수색, 강제연행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 통일뉴스 강소영 통신원]

안산진보연대는 7일 일어난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중앙 및 지역 사무실과 활동가 가택 24곳을 압수수색, 강제연행과 관련해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8일 오전 11시 경기도 안산시 단원경찰서 앞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는 민주노동당 안산시위원회, 민주당 상록.단원 지역위원회 등 정당, 안산진보연대 가입단체 및 안산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참여했다.

안산진보연대 이송범 집행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회견은 범민련 경인연합과 같은 사무실을 쓰고 있는 통일마당 손주영 대표의 압수수색 상황보고로 시작되었다.

국정원과 경찰청 보안과 합동으로 5월 7일 오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범민련 중앙 사무실을 비롯한 24군데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이규재 범민련 남측본부 의장을 비롯해 총 6명이 연행되었고, 6명에게는 출두요구서가 발부된 상황이다.

▲ 7일 가택 압수수색을 당한 홍안나 전 범민련 경인연합 사무국장이 규탄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통일뉴스 강소영 통신원]

가택 압수수색을 당한 홍안나 전 범민련 경인연합 사무국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궁지에 몰린 이명박 정부가 신공안정국 조성으로 국민들에게 분풀이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민주주의 말살과 6.15죽이기가 본격화 되었다"고 규탄했다.

민주노동당 지역위원회 정연철 위원장은 "지역에서 통일운동을 펼쳐온 통일마당 사무실을 압수수색 한거라면, 거기에 동조한 지역 단체들도 다 압수수색 해야하는 것 아니냐"며 이 사건은 명백한 공안탄압이며 범민련에 대한 표적수사임을 주장했다.

민주당 상록갑 지역위원회 전준호 정책위원장은 규탄발언을 통해 "마치 10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다"며 "이것은 이명박 정부가 거꾸로 가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구속자들의 석방을 촉구했다. [사진 - 통일뉴스 강소영 통신원]

안산진보연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번 범민련 탄압은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부정하여 남북관계를 경색시키고 있는 이명박 정권이 남북 민간급 교류와 협력마저 완전히 차단하고, 진보적 통일 활동을 불법화하여 남북관계를 냉전 시대로 되돌리려는 신호탄"이라며, "이명박 정권과 국정원을 다시 한번 강력히 규탄하며, 모든 구속자들이 석방될 때까지 힘차게 싸워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시대의 악법, 반민주, 반인권, 반통일 악법 국가보안법을 국민과 함께 반드시 폐지할 것임을 다짐한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을 마친 안산진보연대는 이후 대책위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이 사건에 대해 논의하고, 시민들에게 알리는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