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북한의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위원장 장재언)는 성명을 발표해 판문점 적십자연락대표부를 폐쇄하고 북측 대표를 철수시키며, 판문점을 경유한 모든 남북 직통전화 통로를 단절한다고 밝혔다.

남북 당국은 그간 주로 판문점 직통전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이어오고 있었으나 북측의 오늘 이같은 조치로 서해.동해상 군사 통신망 등을 제외한 공식 대화 통로가 끊기게 돼 남북관계가 당분간 더욱 단절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성명은 "남조선 보수당국의 유엔 '북인권결의안' 가담, 조작책동은 우리의 존엄과 체제에 대한 정면도전이고 우리 공화국에 대한 엄중한 도발이며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대한 전면부정이다"며 "역적패당이 우리의 경고와 내외여론을 무시하고 끝까지 동족대결의 길로 나아가고있는 조건에서 부득불 해당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수 없게 되였다"고 밝혔다.

성명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 중앙위원회는 남조선보수당국에 의해 조성된 엄중한 사태로 하여 더는 자기 기능을 수행할수 없게 된 판문점적십자련락대표부를 페쇄하고 우리 측 대표들을 철수시키며 판문점을 경유한 모든 북남직통전화통로를 단절한다는 것을 선포한다"며 "북남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흩어진 가족,친척상봉을 비롯한 북남사이의 적십자인도주의사업마저 완전히 차단되게 된 책임은 전적으로 이명박패당에게 있다"고 못박았다.

성명은 "앞으로 북남관계의 운명은 남조선보수당국의 태도여하에 달려있다"며 공을 남측에 넘겼다.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의 이날 성명은 유엔총회 제63차 회의에서 우리 정부가 ‘북인권결의안’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한데 대한 북측의 반응으로 보이며, 이날 북측 군부가 12월 1일부터 군사분계선(MDL)을 통한 육로통행을 엄격히 제한.차단하겠다고 남측에 통고한 것과 같은날 발표돼 주목된다.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 관계자는 <통일뉴스>와의 통화에서 "북측으로부터 통보받은 바 없다"며 "전혀 예상 못했다"고 말했다.

성명은 "‘북인권결의안’ 놀음으로 말하면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유엔을 무대로 벌리는 터무니없는 반공화국 모략극으로서 여기에 괴뢰당국이 주모자로 가담하여 ‘공동제안국’으로 나선 것은 실로 경악할 일이다"며 "더우기 역적패당은 이미 유엔이 일치하게 지지환영하였고 이번 ‘결의안’이라는 데도 들어있던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지지하는 문구마저 삭제하게 함으로써 ‘선언존중’이요 뭐요 하는 가면까지 완전히 벗어던지고 반공화국 대결적 정체를 만천하에 노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고 비난했다.

또한 "역적패당은 괴뢰국회에서도 ‘북인권법’을 조작하려고 획책하고 있는가 하면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새 전쟁책동에 더욱 미쳐 날뛰고 있다. 이것은 남조선보수당국의 반공화국 대결책동이 극히 무모하고도 위험한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이미 남조선보수당국이 우리의 존엄을 털끝만치라도 훼손하며 무분별한 반공화국대결책동에 계속 매달린다면 북남관계 전면차단을 포함한 중대결단을 내리지 않을 수 없게 될것이라는데 대해 누차 경고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는 신임 유종하 대한적십자사 총재에 대해 지난달 16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이번에 남조선적십자사 총재 자리에 앉은 유종하로 말하면 죄악으로 얼룩진 ‘문민정권’ 시절 유엔주재 괴뢰대사와 ‘외무부’ 장관을 하면서 반공화국 대결소동에 앞장섰으며 오늘날에는 친미보수‘정권’과 한 짝이 되어 반민족적인 ‘대북정책’ 작성에 적극 가담하고 동족사이의 대결을 부추기는 언동을 일삼고 있는 극우보수분자”라며 “남조선에서 이명박 패당의 반공화국 대결책동의 하수인이 적십자사의 요직에 틀고 앉아있는 한 북남사이에 적십자사업이란 기대할 수 없고 인도주의문제와 관련한 그 어떤 논의도 할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고 맹비난한 바 있다.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 남조선보수당국의 유엔《북인권결의안》가담, 조작책동을 단죄

(평양 11월 12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 중앙위원회는 최근 남조선보수당국이 유엔총회 제63차회의에 그 무슨 《북인권결의안》이라는것을 공동제안해나선것과 관련하여 12일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북인권결의안》놀음으로 말하면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유엔을 무대로 벌리는 터무니없는 반공화국모략극으로서 여기에 괴뢰당국이 주모자로 가담하여 《공동제안국》으로 나선것은 실로 경악할 일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더우기 역적패당은 이미 유엔이 일치하게 지지환영하였고 이번 《결의안》이라는데도 들어있던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지지하는 문구마저 삭제하게 함으로써 《선언존중》이요 뭐요 하는 가면까지 완전히 벗어던지고 반공화국대결적정체를 만천하에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   

남조선보수당국의 유엔《북인권결의안》가담, 조작책동은 우리의 존엄과 체제에 대한 정면도전이고 우리 공화국에 대한 엄중한 도발이며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에 대한 전면부정이다.   

역적패당이 있지도 않는 그 누구의 《인권》문제를 국제무대에까지 들고나가 우리의 존엄과 체제에 감히 정면으로 도전해나온것은 절대로 용납할수 없는 반민족적, 반통일적망동이다.   

우리는 이미 남조선보수당국이 우리의 존엄을 털끝만치라도 훼손하며 무분별한 반공화국대결책동에 계속 매달린다면 북남관계전면차단을 포함한 중대결단을 내리지 않을수 없게 될것이라는데 대해 루차 경고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적패당이 우리의 경고와 내외여론을 무시하고 끝까지 동족대결의 길로 나아가고있는 조건에서 부득불 해당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수 없게 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 중앙위원회는 남조선보수당국에 의해 조성된 엄중한 사태로 하여 더는 자기 기능을 수행할수 없게 된 판문점적십자련락대표부를 페쇄하고 우리측 대표들을 철수시키며 판문점을 경유한 모든 북남직통전화통로를 단절한다는것을 선포한다.   

북남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을 비롯한 북남사이의 적십자인도주의사업마저 완전히 차단되게 된 책임은 전적으로 리명박패당에게 있다.   

앞으로 북남관계의 운명은 남조선보수당국의 태도여하에 달려있다.

<출처-우리민족끼리 2008.11.13>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