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조선소 현지지도에 나선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날 나라의 해상주권을 굳건히 보위하고 전쟁준비를 다그치는 데서 해군무력강화가 제일 중차대한 문제로 나선다”고 말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남포조선소 현지지도에 나선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날 나라의 해상주권을 굳건히 보위하고 전쟁준비를 다그치는 데서 해군무력강화가 제일 중차대한 문제로 나선다”고 말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남포조선소를 현지지도했다고 [노동신문]이 2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여러 생산공정들과 배무이 현장을 돌아보면서 조선소의 전반 실태와 기술장비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했다.

김 위원장은 “조선소가 지난 시기 많은 전투함선들과 대형 짐배, 준첩선, 고기배를 비롯한 각종 선박들을 무어냄으로써 나라의 해상주권을 보위하고 해상운수와 수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면서 “당의 군수공업정책과 선박공업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장구한 실천투쟁 속에서 굴지의 배무이기지로 장성 강화되어온 고귀한 역사와 전통이 변함없이 계승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남포조선소는 나라의 선박공업발전과 해군무력강화에서 커다란 중임을 맡고 있다”고 하면서, 조선소 앞에 선박공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갈 혁명적 투쟁방침을 제시했다.

즉 김 위원장은 “오늘날 나라의 해상주권을 굳건히 보위하고 전쟁준비를 다그치는 데서 해군무력강화가 제일 중차대한 문제로 나선다”고 하면서 “이는 선박공업부문이 새로운 비약적 발전을 이룩하고 자기의 물질기술적 토대를 강화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나라의 선박공업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현대화하는 것은 우리 당의 국방경제건설노선 관철의 중요한 담보로, 전제조건으로 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나라의 믿음직한 대규모 군수선박 건조기지이며 자력갱생의 훌륭한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 조선소가 마땅히 본보기가 되고 견인기적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종업원들의 물질문화생활조건을 부단히 개선 향상시킬 데 대하여서도 강조했다.

당 제8차 대회가 결정 포치한 각종 함선들의 건조실태와 새로운 방대한 계획사업의 준비정형을 상세히 보고받은 김 위원장은 계획된 선박건조사업들을 완강하게 내밀어 5개년 계획기간 내에 무조건 집행할 데 대하여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조선소의 당원들과 노동계급이 주체적 해군무력강화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구상을 맨 앞장에서 반드시,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면서 “조선소 노동계급이 당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애국심을 간직하고 무시할 수 없는 실력과 완강한 실천력을 백배하여 우리 당이 목표하고 결정한 중요 전투함선들을 세계적 수준에서 훌륭히 건조해내리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김 위원장의 이날 남포조선소 현지지도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용원·리일환·조춘룡·박정천·전현철·오수용·김정식 간부들과 조선인민군 해군사령관 김명식 해군대장이 동행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