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아침제약소에서 생산한 여러가지 기능성치약들. [사진-조선신보 갈무리]
맑은아침제약소에서 생산한 여러가지 기능성치약들. [사진-조선신보 갈무리]

북한에서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제품의 수요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맑은아침’ 상표의 기능성치약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재일 [조선신보]가 16일 평양발로 보도했다.

기능성치약들을 생산하는 곳은 맑은아침제약소.

신문에 따르면, 이 제약소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인삼치약, 나노은치약, 니코틴제거치약, 비타민치약, 어린이치약, 미백치약, 룡뇌치약, 황경피치약 등 수십 가지의 기능성치약들.

맑은아침제약소 안의 자동화와 무균화가 실현된 공장에서 국내 원료와 자체의 기술에 의거하여 이들 제품을 생산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한다.

흡연자 전용, '니코틴제거치약'. [사진-조선신보 갈무리]
흡연자 전용, '니코틴제거치약'. [사진-조선신보 갈무리]

특히, 이 제품들은 단 몇 번 만에 희고 광택이 나며 잇몸출혈과 면역강화, 이쏘기(치통)멈추기 등에 특효가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

또한 어린이치약은 어린이이삭기(우식층) 예방에 특효가 있으며 아이들의 심리에 맞게 달콤한 딸기향을 배합하여 어머니들 속에서 그 호평이 대단하다고 한다.

신문은 “미백치약은 진주처럼 아름답고 하얀 이빨로 만들어주어 이빨표백에서 효과가 높고 초콜릿이나 커피, 차로 인한 오래된 얼룩을 완전히 제거하는 효능이 뚜렷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