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후 2시 28분경 <조선일보> 인터넷판 기사 캡쳐.

친일 성향 매체 <조선일보>가 <통일뉴스>에 붙였던 “친북 성향 매체” 표현을 슬그머니 삭제한 것으로 1일 저녁 밝혀졌다. 그러나, 2일 오전 7시까지 <통일뉴스>에 사과하거나, 기사 수정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다.

<조선일보>는 1일 오후 2시 28분 인터넷판에 「‘윤미향 의원님’ 보좌진은?...친북 매체 기자, 정대협 간부로 채워」라는 기사를 올렸다. 

기사 첫 문단에 “친북(親北) 성향 매체 기자와 윤 의원이 대표로 있던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간부 출신 등이 포함됐다”고 했다. 기사 중간에는 “보좌관을 맡은 조모씨는 친북 성향 매체 통일뉴스 기자 출신이다”라고 박아서 썼다.

<통일뉴스>는 1일 오후 4시 37분경 올린 <알림>을 통해 “<조선일보>가 먼저 공격해온 만큼 정당한 방어권을 행사할 필요”에 따라, “<조선일보>가 오늘의 무례함을 사과하고 시정할 때까지, <통일뉴스>는 이 매체를 거론할 때마다 “친일 성향 매체”라는 표현을 빼먹지 않고 붙이겠다”고 선언했다.

▲ 1일 오후 6시 38분 조선일보 수정 기사 캡쳐.

이에, <조선일보>는 1일 오후 6시 38분 기사를 수정했다. 제목은 「윤미향 의원 보좌진, 정대협 간부 등으로 채워」라고 바꿨다. 기사 첫 문단 “친북(親北) 성향 매체 기자”를 “‘통일뉴스’ 기자”로 수정했으며, 기사 중간에도 “보좌관을 맡은 조모씨는 통일뉴스 기자 출신”이라고 바꿨다.

2일자 지면에는 이 기사를 싣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친일 성향 매체 <조선일보>는 2일 아침까지 이 소동을 일으킨 데 대해 <통일뉴스> 측에 직접이든 간접이든 어떠한 사과나 유감 표명도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