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이 남측을 향해 두 개의 얼굴을 지닌 ‘야누스’로 비유했다.

북측 웹사이트 <우리 민족끼리>는 8일 ‘이중적 모습, 현대판 야누스’라는 개인명의 논평에서 남측이 한편으로는 대화를 말하고 다른 편으로는 전쟁연습을 한다며 비난했다.

사이트는 “얼마 전 남조선의 통일부를 비롯한 당국자들이 ‘조선반도 평화를 위한 대화동력을 살리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횡설수설하면서 대화와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듯이 너스레를 떨어” 댔으며, 또한 “남조선 군부 호전광들은 동족을 겨냥한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을 이 시각에도 광란적으로 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두고 사이트는 “남조선당국자들의 위선적인 행태는 조선반도 정세 긴장과 북남관계 악화의 책임을 모면하고 외세의존적인 대북정책에 대한 각 계층 민심의 비난을 눅잦혀보려는 역겨운 기만술책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사이트는 “앞에서는 ‘대화’, ‘평화’ 타령을 그럴듯하게 늘어놓고 돌아앉아서는 상대방을 해칠 무력증강, 전쟁연습책동에 노골적으로 광분하는 이러한 양면적 태도, 이중적 모습이 고대 로마신화에서 나오는 ‘야누스’와 무엇이 다른가” 하고 되물었다.

사이트는 “남조선당국자들이 제아무리 ‘대화’와 ‘평화’를 떠들며 오그랑수(꼼수)를 쓴다고 하여도 진실만을 투시하는 온 겨레의 눈을 속일 수는 없으며 조선반도의 긴장격화와 북남관계 악화의 책임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