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모처럼 남북관계 개선의 좋은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는 이때 남측 보수언론들이 반통일세력의 대변자가 되어 관계개선의 기회를 망치려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노동신문>은 18일 '대결을 부추기는 고약한 언동'이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남조선의 쓰레기 언론들은 갖은 악담질을 하면서 북남(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우리(북)의 조치들을 중상 모독하고 우리를 심히 자극하고 있다"면서 "남조선 보수언론들의 추태는 저들의 체질적 본성을 그대로 드러낸 것으로서 북남관계 개선 분위기를 해치고 대결을 고취하기 위한 고의적인 망동"이라고 비판했다.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에 이어 연초부터 급진전되고 있는 남북대화 분위기에 위기감을 느낀 일부 보수세력과 언론이 북의 대화 제의에 대해 '화전양면전술', '한미동맹에 균열을 가하려는 이간질'이라고 험담하는가 하면, 북의 응원단과 예술단 파견에 대해서는 '선전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부정적인 여론을 조성하는데 대해 경고한다는 의미로 보인다.

신문은 "그가 누구이든 민족의 피와 얼이 있다면 모처럼 찾아온 북남관계 개선의 분위기를 소중히 여기고 그 불씨를 살려나가는데 이바지해야 한다"면서, "민족의 운명은 안중에도 없이 오로지 저들 특정집단의 이익과 더러운 정치적 목적 실현을 위해 북남관계 개선과 조국통일위업에 도전해 나서는 남조선 보수언론들의 망동은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겨우 첫걸음을 뗀데 불과한 북남관계가 과거의 불미스러운 전철을 밟지 않게 하자면 언행을 신중히 하여야 한다"며, "남조선 보수언론들은 온 겨레가 엄정한 시선으로 자기들을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