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한)반도에 평화가 깃들자면 우선 남조선 당국이 미국과 야합하여 감행하는 북침합동군사연습과 무력증강책동부터 걷어치워야 한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2일 '내외호전광들에게 철추를 내려야 한다'는 제목의 논설에서 최근 미국과 한국이 북의 핵위협을 내세워 핵전쟁 장비를 연이어 투입하면서 한반도 정세를 전쟁접경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평화통일의 첫걸음을 위해서는 남북 사이에 군사적 긴장완화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한반도에서 전쟁 위험을 고조시키는 주되는 요인은 '북의 자위적 핵억제력'이 아니라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과 무력 증강 등 군사적 도발소동'이라고 지적했다.

신문은 "조선반도는 기술적으로 아직 전쟁상태에 놓여 있으며 더우기 교전 쌍방인 조미(북미)사이에는 아무런 평화보장체계도 없다. 이러한 조건에서 상대방을 자극하고 해치기 위한 도발적인 불장난 소동을 계속 벌인다면 그것이 종당에 어떤 결과를 빚어내겠는가 하는 것은 불보듯 명백하다"며, "남조선 당국이 진실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바란다면 마땅히 북과 남이 합의한 평화통일의 원칙을 존중하고 그에 배치되는 짓을 그만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남조선 집권세력은 말로는 '대화'와 '평화'에 대해 곧잘 떠들어대고 있다.하지만 실지로는 외세와의 군사적 결탁을 강화하면서 대화와 평화의 앞길에 엄중한 장애를 조성하고 있다"며, "남조선 당국은 민족의 주적이 누구인가를 똑바로 알아야 하며 외세의 핵우산밑에 기생하면서 민족의 이익을 팔아먹은 반역아들의 말로가 얼마나 비참한가를 깊이 되새겨보고 처신을 바로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 "남조선 당국이 진실로 평화와 평화통일을 바란다면 지금처럼 우리(북)의 자위적 핵억제력을 코에 걸고 외세와 공모결탁하여 반공화국 압살책동에 광분하는 범죄적 망동을 걷어 치워야 한다. 조선반도에서 평화통일의 첫걸음은 남조선 당국이 동족을 겨냥한 총부리를 내리고 우리의 군사적 긴장완화조치에 화답해 나서는 것으로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북핵 위협론에 대해서는 "우리의 자위적 핵억제력이야말로 미국의 가증되는 핵위협으로부터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굳건히 담보해주는 정의의 보검"이며, "침략자 미제가 모든 살인장비를 걷어가지고 제 소굴로 돌아가고 조선반도에서 핵전쟁 위험이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우리의 자위적 핵억제력의 사명은 절대로 변할수 없다"고 기존 주장을 되풀이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