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0여 년 간의 간고한 대미 대결전은 병진노선의 정당성을 실증해주고 있다.”

재일 <조선신보>는 6일 ‘병진노선’이라는 논평에서 “이제 조선을 포위압살하려는 미국의 기도는 파탄되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북한에서 제시한 병진노선의 정당성을 두 가지 면에서 살폈다.

먼저,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병진시킬 데 대한 전략적 노선이 결정된 것은 1962년 12월 10일에 열린 조선노동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5차 전원회의. 이때 북한이 제시한 병진노선의 핵심은 전민무장화, 전군간부화, 전군근대화, 전국요새화 방침.

신문은 “조선의 근대사는 자기 나라는 자기가 지켜야 하며 다른 나라가 도와주는 일은 결코 없다는 교훈을 남겼다”면서 “당시 미제는 비법적으로 핵무기를 남조선에 끌어들이고 군사적 도발은 엄중한 단계에 이르렀으며 국제적으로는 쿠바위기 직후로서 냉전이 계속 격화되고 있었다”고 상기했다.

그 후 EC121 정찰기 격추(1969년), 판문점사건(1976년) 등의 위기가 조성되었고 1994년 ‘제1차 북핵위기’ 때는 전쟁직전 상태에까지 이르렀으나 전쟁은 일어나지 않았다.

신문은 그 이유에 대해 “조선이 미국의 무력에 위압당한 것도, 양보한 것도 아니며 병진노선으로 준비된 군사력이 있고 인민의 단결이 확고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병진노선이 항구적 노선임을 재확인한 것은 지난해 개최된 당 제7차대회.

신문은 “오늘 조선은 핵보유국이며 그로 하여 군사비를 추가하지 않아도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며 강성국가건설에로 나갈 수 있다”면서 “핵무기를 표준화하며 전략잠수함을 포함한 전략군을 가지고 도발에 대해서는 미국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북의 억제력은 막강하다”며 병진노선을 정당화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