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화 '연평해전', '인천상륙작전' 등이 개봉한 데 대해 북한은 "반공영화 제작을 중단하라"고 반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9일 '박근혜패당은 시대착오적인 반공화국영화 제작놀음에 매달릴수록 비참한 종말의 시각만을 앞당길 것이다'라는 제목의 조선영화인동맹 대변인 담화를 보도했다.

담화는 "지금 우리 공화국의 영화예술인들은 동족대결에 환장이 된 박근혜역적패당의 광란적인 반공화국 영화제작놀음에 치솟는 격분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영화 '연평해전', '인천상륙작전' 등을 비난했다.

"남조선청년학생들과 인민들 속에 동족에 대한 적대의식을 고취하고 최악의 대결상태에 있는 북남관계를 더욱더 파국에로 몰아가는 반민족적이며 반통일적인 망동이 아닐 수 없으"며 "진리의 대변자인 우리 영화예술인들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고 용납 못할 반공화국도발행위"라는 이유다.

담화는 "진리를 가르치고 시대를 선도해나가는 영화는 마땅히 사회의 진보와 발전을 추동하는데 이바지하여야 한다"며 "영화예술은 민족의 우수성과 유구하고 찬란한 문화를 내외에 널리 선전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도모하며 우리 민족이 하나가 되는 통일에로 지향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 어떤 기만과 권모술수로도 날로 높아가는 남조선인민들의 통일지향과 우리 공화국에 대한 동경심을 절대로 가로막을 수 없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며 "대결적인 영화제작에 동조할 것이 아니라 이제라도 역적패당의 반역적정체를 똑똑히 가려보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에 이바지하는 의로운 창작활동으로 시대와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심의 버림을 받은 박근혜역적패당은 시대착오적인 반공화국영화제작놀음에 매달릴수록 저들의 비참한 종말의 시각만을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