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주한미군 장병들의 범죄행위에 대해 미2사단은 성명을 통해 "미 육군에서 추방당할 수 있는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2사단은 에드워드 카돈 미2사단장 명의로 18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카돈 소장은 성명서에서 "우리는 한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존중을 유지해야 한다"며 "최근 10명의 병사들이 저지른 기강 해이 행동은 사단의 전체적이 준비태세를 약화시키고 한국 이웃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쳤다"며 문제 장병들의 불법행위를 인정했다.

카돈 소장은 "최근 사건에 대해 심각하게 걱정하고 있다. 10명의 병사들이 저지른 부적절한 행동으로 60여년이 넘게 쌓아온 관계가 퇴색되는 것을 좌시하지않을 것"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법에 적용을 받으며 이러한 법이 존중될 수 있도록 우리는 대한민국의 경찰과 법무부와 완벽한 협력을 유지해나갈 것"이라면서 "한국의 법 체계의 수사와 조치를 기다리면서 상기 장병들은 미 육군에서 추방당할 수 있는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17일 사단내 조치를 언급, "우리는 모든 훈련과 사단에게 부여된 증강된 긴장관계 속에서 전체적인 준비태세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접근법 또한 재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미2사단은 음주금지, 3~4일 주말 휴일 휴가 금지, 주말 휴가정책 재검토 등의 조치를 내린 상태이다.

카돈 소장은 "우리는 한국전 혈맹으로부터 굳건하게 이루어진 우리의 60여년 간의 공조에 피해를 끼치는 10명 병사들의 행동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미 제2보병사단장 성명서, 미 제2보병사단 사단장 에드워드C. 카돈 소장]

캠프 레드클라우드, 대한민국 –준비태세는 한미공조의 한 부분으로 우리 임무의 근간이다. 우리는 항상 대한민국 방어를위해 ‘오늘밤 싸운다’란 각오로 준비되어있어야만 한다.이것만으론 부족하다. 우리는 한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존중을 유지해야만 한다.

사단 내 1만여 명의 병사가 명예와전문가의식으로 복무하고 있으나 최근 10명의 병사들이 저지른 기강 해이 행동은 사단의 전체적인 준비태세를약화시키고 한국 이웃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쳤다.

본인은 최근 사건에 대해 심각하게 걱정하고 있다. 우리는 10명의 병사들이 저지른부적절한 행동으로 60여 년이 넘게 쌓아온 관계가 퇴색되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 장병들은 한국법에 적용을 받으며 이러한 법이존중될 수 있도록 우리는 대한민국의 경찰과 법무부와 완벽한 협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다. 한국의 법 체계의 수사 및 조치를 기다리면서 상기 장병들은 미 육군에서 추방당할 수 있는 절차를 밟게 될 것이다.

본인은 어제 미 제2보병사단에 근무하는 모든 1만여 명에게적용되는 조치를 지시했다. 본 지시사항은 음주 금지 그리고 3~4일주말 휴일 휴가 금지, 주말 휴가 정책의 재검토, 책임 있는 행동 훈련,과거 그릇된 행동을 했던 모든 장병들의 재검토 및 우리의 규율과 준비태세와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 지휘관 세미나가 포함된다.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우리는 모든 훈련과 사단에게 부여된 증강된 긴장관계 속에서 전체적인 준비태세를 확고히 할 수 있는위험요소에 대한 접근법 또한 재검토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지역 친구들과이웃들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하고 있다. 우리는 한국전 혈맹으로부터 굳건하게 이루어진 우리의 60여 년간의 공조에 피해를 끼치는10명 병사들의 행동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자료제공-미2사단]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