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남북경협에 대한 중소기업의 관심에 부응하고, 남북경협을 추진중에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 실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남북경협실무 100문 100답집」을 발간하여 무료로 배포한다.

▶'남북경협실무 100문100답'
「100문 100답집」은 중소기업이 남북경협 업무를 하면서 실제적으로 부딪치게 되는 의문점을 중심으로 “알기쉬운 북한경제”, “북한투자관련 기본제도와 여건”, “남북경협 일반”, “남북 단순교역 및 위탁가공 실무”, “투자협력사업 실무”, “개성공단 개발 및 투자환경”, “중소기업 남북경협 지원제도”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Q&A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감으로써 중소기업이 남북경협 추진시 갖는 의문사항 해결은 물론 남북경협사업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이 책자는 교역, 위탁가공, 투자협력사업 등 구체적 남북경협 상황별로 기업들이 가질 수 있는 의문점을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아울러 현재 기업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성공단의 개발현황, 사업 신청방법, 관련법규 등에 관한 내용과 남북경협 지원기관들의 각종 지원제도까지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개성공단의 본격 개발과 철도.도로연결, 남북경협 4대 합의서 발효 등 남북경협 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국내 기업들의 남북경협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시점에서 발간된 이 책자는 중소기업의 남북경협에 대한 이해와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남북협력지원실(전화 02-769-6861)로 문의하면 책자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