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6일 청계천 광통교에서 열린 한미연합군사연습 영구중단촉구 ‘자주평화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전쟁연습 중단하라’, ‘자주없이 평화없다’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료사진-통일뉴스]
지난 3월 26일 청계천 광통교에서 열린 한미연합군사연습 영구중단촉구 ‘자주평화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전쟁연습 중단하라’, ‘자주없이 평화없다’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료사진-통일뉴스]

“조선은 더 강대해졌는데 정치경험이 없는 윤석열은 남조선 수구꼴통의 구시대적인 대결론을 그저 모방하며 허세를 부리고 있다.”

재일 [조선신보]는 12일 ‘세상은 변했는데 과거회귀 제창하는 대통령 당선자’라는 제목의 해설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북인식에 대해 이같이 힐난했다.

그동안 “나라의 자주권과 평화를 지키기 위한 조선의 핵전쟁억제력은 비상히 강화되었”는데, 윤 당선인의 발언들을 보면 “이명박-박근혜 시절의 반북대결 정책으로 회귀”하고 있다는 것.

신문은 “시대가 바뀌고 세상이 변했는데 이를 알지 못한 자는 자멸의 길을 가는데도 허장성세를 일삼기 마련”이라고 거듭 확인하면서 “윤석열은 올해 1월의 신년기자회견에서 ‘북 선제타격’론을 꺼내들었다. 그 며칠 후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적은 북한’이라는 게시물을 올리기도 하였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윤 당선인의 대북정책이 이명박 정부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평가했다.

신문은 윤 당선인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실패로 단정하였는데 “윤석열의 공약과 발언들을 살펴보면 단순히 문재인 정부 5년간의 정책을 부정한 것이 아니라 그것이 이미 오래전에 파탄된 정책, 이명박-박근혜 시절의 반북 대결정책으로 회귀할 데 대한 주장임이 확인된다”고 주장했다.

“그 핵심내용인즉 미남(미-한)동맹에 기초한 힘의 정책으로 ‘북의 비핵화’를 실현하고 나아가서 북의 제도와 사회도 변화시킨다는 것”.

아울러, 신문은 윤 당선인이 지난 2월 미국의 외교안보전문지 ‘포린 어페어스’의 기고문에서 “북의 지도부가 비핵화의 결단을 내린다면 대북 경제지원과 협력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비핵화 이후 시대에 대비한 남북공동경제발전계획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이 같은 “‘선 비핵화, 후 남북관계 개선’이라는 주장은 이명박 정부의 반북대결정책 ‘비핵・개방・3000’과 같다”고 치부했다.

신문은 “북이 핵을 버리고 무장해제하여 개방에 나선다면 국민소득을 3,000달러로 만들어주겠다는 오만한 소리”라면서 “실제로 윤석열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외교안보분과 위원들의 면면을 보면 당시 정책의 작성에 관여한 대미추종, 동족대결주의자들이 포함되어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