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발표 3년을 하루 앞둔 26일 저녁, 서울 광화문에서 “한반도 종전 평화 빛으로 외치다 : 한국전쟁을 끝내자 End the Korean War” 조명 프로젝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판문점선언 3년, 조건 없이 남북 대화!”, “한국전쟁을 끝내자, 휴전에서 평화로!”, “70 years is enough, End the Korean War”, “Korea Peace Appeal 함께 서명해요” 등의 문구를 광화문 담벼락에 빛으로 새기며 한국전쟁 종전과 한반도 평화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시민들과 나누었다. 더불어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 전 세계 서명에 함께하자고 요청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한국전쟁을 끝내고 휴전에서 평화로 나아가자”는 목소리를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모아가는 국제 캠페인이다. 한국전쟁 발발 70년인 2020년부터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는 2023년까지,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에 대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과 각계의 지지 선언을 모으고 연결하여, 한국전쟁을 끝내고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
tongil@tongi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