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아침, 문재인 대통령 일행이 백화원 영빈관을 출발해 평양국제비행장으로 향하는 연도에 평양시민들이 나와 환송했다. [사진 - 평양 사진공동취재단]

평양 방문 사흘째인 20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은 나란히 백두산에 오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수행원들은 이날 아침 7시 27분께 평양국제비행장을 출발해 8시 20분께 삼지연공항에 도착했다. 특별수행원들은 고려항공 편으로 도착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을 떠나며 연도에 늘어선 평양 시민들의 환송을 받았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부는 삼지연공항에 미리 도착해 문재인 대통령 부부를 영접했고 군악대와 의장대, 북녘 주민들이 간단한 환영식을 베풀었다.

▲ 평양 남북정상회담 기간 묵었던 백화원 영빈관을 떠나는 문재인 대통령 부부를 직원들이 도열해 환송해줬다. [사진 - 평양 사진공동취재단]
▲ 백화원과 평양국제비행장 사이 대로변에는 환송나온 평양시민들로 가득찼다. [사진 - 평양 사진공동취재단]
▲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의 배웅을 받으며 평양국제비행장을 떠나 삼지연공항으로 향했다. [사진-평양 사진공동취재단]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은 이날 오전 9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8시 30분 장군봉을 향해 출발했다고 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백두산 트래킹을 마친 뒤 삼지연에서 오찬을 갖고 삼지연공항에서 출발해 성남공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