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남한 정부가 내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6.25전쟁납북자기념관’ 착공식을 진행한데 대해 ‘반공화국 대결소동’이라며 반발했다.

북한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는 26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국무총리실 소속 ‘6.25납북진상규명위원회’ 사무국이 지난 20일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국립 6.25전쟁납북자기념관’ 착공식을 개최한데 대해 “이것은 우리 공화국(북)에 대한 또 하나의 용납 못할 극히 엄중한 정치적 도발이며 의거 입북자들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라고 밝혔다.

‘재북협의회’ 대변인은 담화에서 “괴뢰들이 ‘전시 납북자’라고 날조해대는 사람들로 말하면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미국과 리승만 괴뢰도당의 북침전쟁도발과 식민지통치에 환멸을 느끼고 참된 진리의 길, 진정한 삶의 품을 찾아 공화국 북반부로 자진하여 들어온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사실 지금까지 괴뢰들은 우리(북)와 마주앉는 공개석상에서는 ‘전시납북자’라는 말을 입밖에 꺼내지도 못했다”며, “박근혜 패당은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자기의 정치적 신념과 정의감으로부터 자진하여 의거입북한 사람들을 한사코 ‘전시납북자’로 날조하면서 반공화국대결소동에 악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우리에게 어떻게 하나 ‘납치’범죄의 모자를 씌워 반공화국 ‘인권’ 모략소동의 도수를 더욱 높이고 역도 년의 숨통을 조이고 있는 최악의 통치위기를 조금이라도 모면해보려는데 그 흉악한 속심이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12월 국무총리실 소속으로 출범한 ‘6.25납북진상규명위원회’는 지난해 3월까지 총 3,805명을 6.25전쟁 납북자로 공식 인정했으며, 이에 대해 북한은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를 통해 ‘전시납북자’라는 주장을 날조된 것이라고 일축하고 진상규명위원회의 해체를 요구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일 착공식을 가진 ‘6.25전쟁납북자기념관’은 총사업비 198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11,155㎡에 연면적 4,521㎡(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상설전시실(2실), 기획전시실(1실), 영상실, 추모공원 등으로 조성되며, 2017년 10월에 개관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