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평양 체류기간의 그의 행적을 다 공개해놓으면 ‘북 체제 찬양,고무죄’ 등 ‘보안법’에 걸려 처형되고도 남음이 있다. 만일 박근혜가 세월이 흘러 기억이 삭막해져 그런다면 우리는 일부러라도 길을 열어놓고 다시 와서 보라고 할 용의가 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민족화해협의회(민화협)는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북한의 ‘급변사태’를 언급하고 북한 주민의 집단 탈북을 종용하는 등 대북 강경발언을 계속 해 온 것에 대해 ‘공개질문장’을 발표, 이같이 밝혔다.

최근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회고록을 빌미로 야권의 대선주자에 대한 색깔론 공세가 펼쳐지고 있는 상황에서 박 대통령의 2002년 방북 행적에 대해 북측이 직접 공세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것이어서 주목된다.

민화협은 “어처구니없는 것은 10여 년 전 공화국 북반부에 와서 우리의 진정어린 동포애적 환대에 너무도 감복하여 닭똥 같은 눈물도 흘리고 우리 인민들의 강렬한 통일의지와 열망에 탄복도 하였으며 제 눈으로 직접 우리의 놀라운 현실을 보고 그에 대해 찬양하는 발언도 적지 않게 한 박근혜라는데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의 눈부신 현실을 애써 부정하면서 남조선 인민들의 눈과 귀를 틀어 막아보려고 할 것이 아니라 모든 길을 열어 놓을 테니 우리에게 와서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라고 하면 그렇게 할수 있는가.”라고 물었다.

전날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이 기자와의 문답형식으로 박 대통령의 발언을 험하게 비판한데 이어 발표된 이날 민화협 공개질문장도 박 대통령을 호칭없이 ‘역도’ 등으로 칭했다.

민화협은 6개항으로 이루어진 공개질문장을 통해 △ 한반도신뢰프로세스, 통일대박은 흡수통일 실현을 위한 기만극, △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 시도는 즉시적이고 무자비한 대응타격을 불러 남한 전역이 불바다가 될 것, △ 공공연한 탈북선동은 국제법과 유엔헌장에 도전하는 유괴납치범죄·반인륜적 죄악, △ 북한의 참모습과 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왜곡해 동족에 대한 적대감 고취라고 지적했다.

이어 △변화하는 북한의 현실을 직접 와서 확인하고 △북한 법정에 나서서 ‘죄악’에 대한 준엄한 심판을 받을 각오를 해야 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민화협은 박 대통령에 대해 “박근혜는 ‘급변사태’니, ‘체제 불안정’이니, ‘제재효과’니 뭐니 하는 제 X의 모략나발에 대해 무엇을 보고 저러는지 모르겠다고 하는 남조선(남한) 사람들의 의혹을 풀어주기 위해서라도 우리에게 와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우리에게 지은 죄가 두려워 정 오지 못하겠으면 대신 와보겠다는 사람들을 다 보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민화협은 박 대통령이 지금까지 언급한 ‘신뢰프로세스’, ‘통일대박’ 등은 “미국에 추종하여 ‘흡수통일’ 망상을 실현해보려는 기만극이었다”며, “이제는 내놓고 공개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라고 물었다.

또 “미국을 믿고 ‘선제타격’을 공언하고 있는데 우리의 즉시적이고 무자비한 대응타격으로 청와대를 포함한 서울은 물론 남조선 전역이 불바다, 잿더미가 되어도 상관이 없다는 것인가”라며, “순간에 그 운명이 결판나는 핵전쟁에서 과연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라고 위협했다.

민화협은 “일단 우리의 핵타격 수단들이 섬멸의 불을 토하면 제일 먼저 황천객이 될것은 박근혜X과 역적패당들, 미제침략군이며 순식간에 불바다, 잿더미로 변할 곳은 남조선과 미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집단탈북 종용 발언에 대해서는 “주권국가의 주민들에 대한 공공연한 ‘귀순’선동은 그 자체가 모든 나라의 주권존중과 내정불간섭을 근본 원칙으로, 납치만행을 극악한 반인륜적 범죄로 규제한 유엔헌장과 국제법에 대한 전면도전이고 난폭한 유린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화협은 박 대통령이 “집권기간 온갖 거짓과 기만·모략 날조로 우리 공화국(북한)의 참 모습과 북남(남북)관계개선을 위한 우리의 진지하고 성의있는 노력을 터무니없이 왜곡하고 헐뜯으며 동족에 대한 적대감을 고취”했다고 비판했다.

또 “우리(북한) 최고사법기관은 공화국 형법에 따라 이미 박근혜를 최고의 특급범죄자로 낙인하고 가장 엄한 극형에 처하도록 판결한지 오래”라고 주장했다.

(추가-14:00)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