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일본군성노예 및 강제연행피해자문제대책위원회(조대위)가 4일 정부의 '일본군위안부재단'(화해치유재단) 설립을 두고 "현대판 을사오적"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백년숙적의 반인륜적 죄악을 무마시키려는 역적무리들은 민족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다'는 제목의 조대위 대변인 담화를 보도했다.

담화는 '화해치유재단'을 두고 "일본의 천인공노할 죄악을 덮어버리려는 반민족적 행위이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과 전체 조선민족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온 겨레와 국제사회가 일본이 저지른 잔악무도한 성노예범죄에 대해 국가적으로, 법적으로 책임을 인정하고 사죄, 배상할 것을 요구하고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며 "박근혜 패당은 몇 푼의 돈을 대는 대가로 성노예범죄에 대해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해결'을 보기로 밀약하는 쓸개빠진 역적행위를 서슴없이 감행하였다"고 꼬집었다.

담화는 "지금 괴뢰패당은 재단 설립으로 성노예 피해자들의 상처가 치유되고 명예와 존엄회복을 위한 계기가 마련된 듯이 희떱게 떠들어대고 있다"며 "치유는 고사하고 더 큰 상처를 남기게 되였으며 박근혜역도가 저지른 또 하나의 반민족적 대죄악으로 역사에 기록되게 되였다"고 비난했다.

이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의 아물 수 없는 상처에 또다시 칼질을 해대고 과거 일제의 만고죄악을 덮어버리려는 박근혜패당이야말로 천추에 용납 못할 현대판 을사오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족의 존엄을 팔아먹는 친일매국행위를 저지른 전대미문의 사대매국행적은 온 겨레의 치솟는 격분을 자아내고 있다"며 "우리 인민은 온 겨레와 함께 일본이 저지른 성노예범죄 및 강제연행을 비롯한 온갖 반인륜적 죄악에 대한 철저한 사죄와 배상을 받아내기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