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 군 당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한반도 배치를 결정하고, 조만간 배치지역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북한은 "물리적 대응조치가 실행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국방부는 "도발적 행동에 먼저 사과하라"고 맞대응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1일 '우리 공화국의 평화와 안전을 침해하는 그 어떤 행위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이라는 제목의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포병국 중대경고를 보도했다.

포병국 중대경고는 사드를 두고 "전쟁과 대결의 광신자들이 떠드는 우리 군대의 위협설은 그 어디에도 통할 수 없는 억지주장"이라며 "얼마전 우리 전략군이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시험발사를 단행한 것도 태평양지역의 작전지대안에 도사리고있는 미제침략군기지들이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과 존엄,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였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번 싸드 배치는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군사적 패권을 거머쥐는 것으로 세계제패를 꿈꾸는 미국의 흉악한 야망과 상전을 등에 업고 북침을 이루어보려는 괴뢰들의 극악한 동족대결책동의 직접적 산물"이라고 반발했다.

포병국은 사드 배치결정에 대해, 먼저 "세계제패를 위한 미국의 침략수단인 사드 체계가 남조선에 틀고앉을 위치와 장소가 확정되는 그 시각부터 그를 철저히 제압하기 위한 우리의 물리적 대응조치가 실행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남조선괴뢰들은 미국상전의 사드 체계를 끌어들이는 것으로 하여 우리의 무자비한 불벼락을 스스로 자초하는 자멸의 비참한 말로를 더욱 앞당기게 될 것"이라며 "우리 군대는 적들의 모든 침략전쟁수단들은 물론 대조선공격 및 병참보급기지들까지 정밀조준타격권안에 잡아넣은지 오래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혁명무력은 앞으로도 조선반도는 물론 동북아시아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수호의 전초선에서 그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과감한 군사적 조치들을 연속 취해나가게 될 것"이라고 공언했다.

이에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군의 입장을 발표, "우리 군의 한반도 사드배치를 강도 높게 비난하면서 물리적 대응조치, 무자비한 불벼락 등 노골적인 위협 언동을 통해 한반도 긴장 상황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북한은 한미의 사드배치 결정을 비난하기에 앞서 한반도의 안전과 평화를 위협하는 주체가 누구인지를 분명히 인식하고, 그동안의 도발적 행동에 대해 먼저 사과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북한이 우리의 엄중한 경고를 무시하고 적반하장격의 억지주장과 무분별한 경거망동을 지속한다면 우리군의 단오하고 강력한 응징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