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 북측 준비위원회가 최근 정세균 국회의장,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국회 외통위원들에게 편지를 발송했다.

북한 웹 사이트 <조선의오늘>은 3일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에서는 조국해방 일흔 한 돌을 맞으며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을 개최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남조선의 국회관계자들에게 공개편지를 보내였다"고 전했다.

사이트가 밝힌 발송 대상자는 정세균 국회의장, 박주선, 심재철 국회 부의장,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과 외통위 소속 김무성, 김도읍, 서청원, 원유철, 윤영석, 이주영, 정양석,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강창일, 김경협, 문희상, 박병석, 설훈, 원혜영, 이석현, 이인영, 이태규, 추혜선 국회의원이다.

사이트는 앞서 황교안 국무총리,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홍용표 통일부 장관 등 정부 관계자와 박원순 서울시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등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편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북측이 보낸 편지는 지난달 27일 공개한 내용으로, 8.15를 계기로 평양이나 개성에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남,해외 제정당,단체,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를 개최 제안이 담겼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