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완수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장이 22일 담화를 발표, 6.15남북공동선언, 10.4선언 등 남북공동선언을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잇다른 북한의 남북군사당국자회담 수용 촉구와 다른 늬앙스지만 대남 대화압박의 연장선인 셈이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북과 남은 민족과 세계앞에 서약한 역사적인 합의들을 존중하고 철저히 이행해나가야 한다'는 제목의 김완수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위원장 담화를 보도했다.

김완수 6.15북측위 위원장은 담화에서 "북과 남이 합의하고 온 세상에 선포한 조국통일 3대원칙과 6.15공동선언, 10.4선언은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는데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북남공동선언들을 존중하고 그것을 성실히 이행하는 것은 북남관계를 전진시키고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근본전제"라고 주장했다.

"북과 남사이의 접촉과 내왕마저 가로막힌 오늘의 사태는 북남합의들에 대한 관점과 입장이 애국과 매국, 통일과 반통일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된다는 것을 더욱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는 "북측위원회는 역사적인 북남공동선언의 기치아래 진정으로 나라의 통일을 원하고 민족의 안녕과 평화를 바라는 각계층 단체들과 애국인사들과 굳게 손잡고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 제2의 6.15자주통일시대를 앞장에서 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과 남이 뜻과 힘을 합치면 이 세상에 무서울 것도 없고 못해낼 일도 없다"며 "역사적 시각에 북남관계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고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 데 대한 우리의 뜨겁고도 정의로운 애국애족의 호소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고 용약 화답해나서리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조국통일 3대원칙과 북남공동선언들의 이행을 위한 통일애국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이 땅위에 존엄높고 평화번영하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고야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완수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위원장 담화
북남공동선언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

민족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과 조성된 정세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운동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주체적통일로선과 투쟁방침을 천명하시였다.
    
조국통일3대헌장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민족자주와 민족대단결,평화보장과 련방제실현으로 조국통일의 앞길을 열어나갈데 대한 주체적통일로선과 투쟁방침은 온 겨레의 의사와 요구,나라의 구체적현실을 반영한 가장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통일의 리정표이며 민족의 휘황한 미래와 통일강국건설의 지름길을 환히 밝혀주는 강령적기치이다.
    
뜨거운 조국애,민족애가 넘치는 주체적통일로선과 투쟁방침을 받아안은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는 신심과 락관에 넘쳐 통일의 지평선을 내다보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따라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갈 불같은 열의에 충만되여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총결기간 탁월한 자주통일사상과 로선,공명정대한 조국통일방안을 제시하시고 나라의 자주적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견결히 고수하고 더욱 빛내이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받들어 조국통일의 민족사적위업을 반드시 성취하시려는 드팀없는 신념과 철석의 의지를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조국통일령도업적과 고귀한 통일애국유산인 조국통일3대헌장과 북남공동선언들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따라 북남관계개선의 새로운 장과 조국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는것은 오늘 우리 민족앞에 나서는 가장 절박하고도 중대한 투쟁과업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국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하여서는 민족공동의 합의들을 존중하고 일관하게 리행해나가야 합니다.》
    
북과 남이 합의하고 온 세상에 선포한 조국통일3대원칙과 6.15공동선언,10.4선언은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는데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며 조국통일과 평화번영의 리정표이다.
    
북남공동선언들을 존중하고 그것을 성실히 리행하는것은 북남관계를 전진시키고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근본전제이다.
    
정세가 달라지고 정권이 바뀌였다고 하여 북남합의들이 백지화된다면 북과 남이 그 어떤 합의를 하여도 소용이 없게 될것이다.
    
민족공동의 소중한 전취물들이 깡그리 말살당하고 북남관계가 사상 최악의 대결상태에 처하여 북과 남사이의 접촉과 래왕마저 가로막힌 오늘의 사태는 북남합의들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 애국과 매국,통일과 반통일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된다는것을 더욱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오늘 민족공동의 합의들을 존중하고 일관하게 리행하면서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절세위인의 애국애족의 통일방략에 대한 내외의 전폭적인 지지열풍은 민족의 총의가 집대성되여있고 겨레의 마음속에 억척같이 자리잡고있는 북남공동선언들의 거대한 생명력과 생활력에 대한 또 하나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현실은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공동선언리행에 적극 떨쳐나서는 길만이 오늘의 비정상적인 북남관계를 끝장내고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이룩하며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는 유일한 출로라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북과 남은 민족과 세계앞에 서약한 력사적인 합의들을 존중하고 철저히 리행해나가야 한다.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는 력사적인 북남공동선언의 기치아래 진정으로 나라의 통일을 원하고 민족의 안녕과 평화를 바라는 각계층 단체들과 애국인사들과 굳게 손잡고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제2의 6.15자주통일시대를 앞장에서 열어나갈것이다.
    
북과 남이 뜻과 힘을 합치면 이 세상에 무서울것도 없고 못해낼 일도 없다.
    
온 민족은 애국애족의 진정이 차넘치는 절세위인의 주체적인 자주통일로선과 통일투쟁방침을 일심전력으로 받들어 조국통일의 최후승리를 향한 애국운동에 힘차게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남조선당국은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자주통일의 민족사적위업을 앞당겨나가려는 겨레의 강렬한 의지를 똑바로 보고 오늘의 중대기로에서 책임적이고 리성적인 선택의 길에 들어서야 할것이다.
    
우리는 남조선의 각계층 인민들이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의 전도에 찬란한 서광이 비치는 이 력사적시각에 북남관계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고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우리의 뜨겁고도 정의로운 애국애족의 호소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고 용약 화답해나서리라고 확신한다.
    
참으로 온 겨레가 일일천추로 갈망하고있는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이 실현되면 우리 나라는 8천만의 인구와 막강한 국력을 가진 세계적인 강대국으로,민족의 강의한 정신과 뛰여난 슬기로 세계를 앞서나가는 선진문명국,동북아시아와 세계평화를 선도하는 정의의 강국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게 될것이다.
    
북과 남,해외의 온 민족은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한 조국통일3대원칙과 북남공동선언들의 리행을 위한 통일애국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이 땅우에 존엄높고 평화번영하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2016년 5월 22일
평양

<출처-조선중앙통신>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