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집단입국한 해외식당 북한 종업원과 관련한 단체인 북한 강제납치피해자구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강제납치구출 비대위)가 22일 박근혜 대통령 앞으로 항의문을 발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2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강제납치피해자구출 비상대책위원회는 귀측이 집단적으로 유인납치한 우리 공민들을 계속 강제억류하고있는 것과 관련하여 이 항의문을 보냅니다"고 시작하는 항의문을 보도했다.

항의문은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주권에 대한 난폭한 침해이며 중대한 정치적 도발"이자 "우리 공민들의 존엄과 인신에 대한 침해는 공화국의 주권에 대한 직접적 침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해외에서 합법적으로 영업활동을 하던 우리 공민들을 납치하여 남조선에 강제로 끌어간 것은 명백히 공화국주권에 대한 침해로 되며 우리의 사상과 체제에 대한 악랄한 정치적 도발"이라고 강조했다.

항의문은 "집단유인납치행위는 또한 단란하고 화목한 가정을 파괴하고 무참히 짓밟은 반인륜, 반인권만행"이라며 "부모들이 자식들을 만나게 해주는 것이 바로 국제관례이고 초보적인 인륜도덕"이라고 항의했다.

북한 조선적십자회가 집단입국자 면담을 위해 가족들을 판문점을 통해 서울로 내려보내겠다는 입장에 대한 남측의 거부를 꼬집은 것이다.

이어 "우리는 귀측이 감행한 전대미문의 특대형집단유인납치범죄를 사죄하고 우리 공민들을 지체없이 무조건 돌려보내며 유인납치만행에 가담한 자들과 배후조종자들을 엄벌에 처하거나 우리 법기관에 넘길 것"을 거듭 요구했다.

또한, "다시는 유인납치행위를 하지 않겠다는 것을 우리와 국제사회 앞에서 엄숙히 확약하여야 한다"며 "당면하여 피해자 부모들이 판문점을 거쳐 서울로 나가 자식들을 직접 만나 데리고 귀환할 수 있게 즉각 실무적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계속 특대형범죄만행을 부정하고 우리 공민들을 부당하게 강제억류한다면 그로부터 초래되는 엄중한 후과에 대해 전적으로 최고당국자인 귀하가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