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이 청와대를 겨냥해 ‘정의의 보복전’을 선포한데 대해 24일 전국의 경계태새 강화를 주문했다. 북한의 위협에 대통령이 나서 경계태세 강화를 주문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북한은 어제 중대 보도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 제거를 거론하고 정규부대와 특수부대 투입까지 암시하며 위협하였다”면서 “이는 대한민국과 대통령에 대한 도발을 하겠다는 도전이자 전 세계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규정했다.

김 수석은 “북한의 이러한 위협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들의 안전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전국의 경계태세를 강화하라고 말씀하셨고 국민 여러분께도 비상상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셨다”면서 “군은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라고 지시하셨다”고 전했다.

북한의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23일 중대보도를 발표, “감히 우리 최고수뇌부 집무실을 파괴하기 위한 극악무도한 ‘정밀타격훈련’이라는 것을 감행하였다”며 “이 시각부터... 박근혜 역적패당을 이 땅, 이 하늘아래에서 단호히 제거해버리기 위한 정의의 보복전에 지향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무적을 자랑하는 우리 포병집단의 위력한 대구경방사포들도 박근혜가 도사리고있는 청와대를 순식간에 초토화시킬 격동상태에 있다”거나 “남반부작전지대에 투입될 우리의 적후부대들은 임의의 시각에 청와대를 비롯한 주요대상들을 단숨에 깔고앉아 박근혜와 괴뢰군부호전광들을 무자비하게 죽탕쳐버릴 폭풍작전, 번개작전에 진입할 만단의 준비태세에 있다”고 구체적으로 위협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통일부 정준희 대변인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이러한 막무가내식 위협을 통해 국가 안보와 평화를 지키려는 우리 정부와 국민의 단합된 의지를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명백한 오판”이라며 “북한은 이와 같은 비열하고 천박한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며, 핵과 미사일 개발을 포기하고 올바른 변화의 길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