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박근혜 정부 출범 2년을 결산하는 정세론해설 기사를 실었다. [캡쳐-노동신문]

박근혜 정부 출범 2년을 맞아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출범 이후 남북관계 2년을 결산하며, "대북정책 철회되지 않는 한 관계개선도 있을 수 없다는 심각한 교훈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신뢰의 간판 밑에 대결을 격화시킨 반통일 죄악의 2년'이라는 제목의 정세론 해설 기사에서 "유감스럽게도 남북관계는 좀처럼 개선의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줄곧 파국에로 줄달음쳤다"고 평가했다.

신문은 "현 남조선당국이 들고나온 대북정책은 철두철미 남북관계 파괴정책"이라며 이명박 정부의 '비핵.개방.3000' 정책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과 북침전쟁책동에 적극 추종하는 현 남조선당국의 반역적 망동은 남북관계 개선을 저해하고 동족대결을 격화시킨 화근"이라며 한.미 연합군사연습을 언급했다.

또한, "역사적인 6.15 공동선언과 10.4선언을 부정하며 반통일적인 대결자세를 고집한 남조선당국의 처사는 남북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가로막은 주되는 장애"라면서 정부의 '5.24조치' 고수를 비난했다.

신문은 "공화국의 존엄과 체제를 악랄하게 비방 중상하며 체제대결 흉계를 실현하기 위한 남조선당국의 비열한 책동은 남북관계를 최악의 파국에로 몰아간 요인"이라면서 "인권 모략과 삐라살포 등을 반공화국대결의 기본수단으로 삼고 그 실현에 발악적으로 매달린 역적패당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지금 괴뢰들은 지난 2년간 남북관계가 전진을 이룩하지 못한 것이 저들의 노력에 '북이 호응'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뻔뻔스러운 거짓말을 늘어놓고있다"면서 "하지만 그 어떤 변명과 구실로도 집권 2년간 외세의존과 북침전쟁도발, 체제대결망동을 일삼으면서 남북관계를 파국의 구렁텅이에 몰아넣은 저들의 죄악은 절대로 가리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간의 엄혹한 현실은 남조선당국의 반통일적인 대결정책이 철회되지 않는 한 남북사이에 대화도, 관계개선도 있을 수 없다는 심각한 교훈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