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7일 김정일 위원장 3주기를 맞아 사설과 정론을 1,2,3면에 걸쳐 게재했다. [캡쳐-노동신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3주기인 17일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백두산 대국의 영원한 태양"이라고 찬양했다.

신문은 '위대한 김정일 동지는 백두산대국의 태양으로 천만년 영생하실 것이다'라는 제목의 사설을 1면에 게재, 김 위원장을 추모했다.

사설은 "청천벽력같은 비보에 접하고 온 나라가 피눈물 속에 몸부림치던 때로부터 3년이 흘러갔다"며 "위대한 김정일 동지는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태양,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서거이후에도 그 토록 절대적인 권위를 지니고 만민의 축원 속에 영생하시는 걸출한 수령은 없다"며 "오늘도 내일도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고 덧붙였다.

사설은 "탁월한 혁명사상으로 시대와 혁명의 앞길에 밝은 빛을 뿌려주시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라며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자주와 정의, 평화와 번영의 한길로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는 밝은 등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정일 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수령영생위업실현에 순결한 양심과 최대의 지성을 바쳐나가야 한다"며 "태양의 존함과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여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신문은 2면과 3면에 걸쳐 '백두산대국 억만년 부흥강대하라'는 제목의 정론을 싣고, 김정은 제1위원장을 찬양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