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의 전반적인 보수화 바람을 타고 다시 '공안'세력이 설쳐대기 시작했습니다.

‘냉전세력’ 한나라당이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때부터 입니다. 느닷없이 ‘일심회’ 사건이 터지고 <조선일보>와 배가 맞은 어느 지방 경찰은 1년반도 지난 ‘애국열사 추모제’에 덧칠을 해대면서 학생을 인솔했다는 교사를 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하고 나섰습니다.

서울 '공안'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넘겨주고 받았다는 이유로 노 통일운동가를 간첩 혐의로 구속하더니, 지난 12일에는 ‘통일운동’에 앞장선 전교조 서울지부 전 통일위원장 등 교사 2명의 집과 학교에서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단행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올해는 무고한 한 젊은이를 남영동 대공분실에 끌고가 물고문 끝에 살해하고 ‘탁치니 억하고 죽었다’고 거짓말로 일관하던 무도한 군사독재정권을 국민의 힘으로 무너뜨렸던 6.10 항쟁 20주년입니다.

주지하듯 군사독재정권의 비호를 받으며 일선에서 한 젊은이를 죽음으로 몰고, 온갖 치졸한 잔꾀로 국민들을 기만하려 했던 자들이 바로 ‘공안’입니다.

박종철 고문치사사건, 권인숙 성고문사건, 김영삼 정권 하 ‘공안’정국, 김대중 정권 말기 대우자동차 폭력진압 사건 등, 우리 현대사는 공안들이 설쳐대면 나라와 정권이 불행해진다는 것을 명백히 증거하고 있습니다.

보안법을 폐지하지 못하니 고비고비 이 음험한 '공안'들이 고개를 드는 것입니다.

참여정부가 자유주의 개혁세력이라는 최소한의 정체성을 유지하려 한다면 다시 준동하기 시작한 ‘공안’세력을 철저히 눌러야 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국가기관 내 공안으로 대표되는 사찰과 공작정치 잔존 세력을 척결하는 일에 과감히 나서기 바랍니다.

참여정부는 김영삼 정권이 공안들의 기득권 수호 논리에 동조해 안기부법과 노동법 날치기에 나섰다 정권 자체가 '뇌사상태'에 빠진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