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곱씹어 강조하는 바이지만 그 누구도 다칠 수 없는 무적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계속 강화해나가는 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최중대정책이고 목표이며 드팀없는 의지이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1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한 군수장비전시회인 '자위-2021'에서 북의 강력한 무장강화 정책을 강조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1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한 군수장비전시회인 '자위-2021'에서 북의 강력한 무장강화 정책을 강조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조선노동당 창건 76주년을 맞아 11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열린 '자위-2021'에 참석해 한 기념연설에서 최근 미국의 대북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이를 적대적이지 않다고 믿을 수 없다고 하면서, 그래서 북은 더욱 강력한 실체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측의 '과도한 군사적 비만증'과 '과욕'도 문제삼았고, 특히 미국이 끌어가고 있는 최근 '조선(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정치적 환경변화는 '많은 전망적인 위험'을 배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먼저 "지금 조선반도 주변의 군사적 긴장성으로부터 우리 국가앞에 조성된 군사적 위험성은 10년, 5년전 아니 3년전과도 또 다르다"고 위기감을표출했다.

미국과 한국이 앞에서는 평화·협력·번영에 대해 말하지만 각종 군사연습을 벌이고 최근들어 노골적으로 군비 현대화를 시도하는 것을 보면 조선반도의 군사적 환경이 바뀔 것이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최근 남측이 미국으로부터 스텔스 전투기와 고고도무인정찰기를 비롯한 각종 첨단무기를 들여오고 미사일지침 개정 이후 탄두개발과 사거리 제고 등 미사일 성능 향상과 잠수함, 전투기 개발 등 다방면적인 군사장비 현대화를 시도하는 것을 비판했다.

"남조선의 이같이 도가 넘치는 시도도 방치해두기 위험한 것이겠지만 그보다 더 위험한 것은 그들의 군비현대화 명분과 위선적이며 강도적인 이중적 태도"라고 말했다.

북의 자위적인 국방력발전에 대해서는 유엔결의를 근거로 속박하고, 자기들은 일방적으로 공표한 북의 위협에 맞선다는 정의로운 간판아내 군비증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는 것.

김 위원장은 "우리는 남조선의 이같은 과욕적인 야심과 상대방에 대한 불공평을 조장하고 감정을 손상시키는 이중적이고 비논리적이며 강도적인 태도에 커다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계속 우리의 자위적권리까지 훼손시키려고 할 경우 결코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강력한 행동으로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동시에 "남조선이 한사코 우리를 걸고들지만 않는다면, 우리의 주권행사까지 건드리지 않는다면 장담하건대 조선반도의 긴장이 유발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분명코 우리는 남조선을 겨냥해 국방력을 강화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이 땅에서 동족끼리 무장을 사용하는 끔찍한 역사는 다시는 되풀이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의 '전쟁억제력'과 남측의 '대북억지력'은 어휘와 뜻과 본질에서 다른 개념이라며, "재삼 밝히지만 우리는 누구와의 전쟁을 논하는 것이 아니라 전쟁 그 자체를 방지하고 국권수호를 위해 말 그대로 전쟁억제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했다.

북의 전쟁억제력이 대상으로 삼는 바는 전쟁 그 자체이지 미국이나 한국, 어느 특정한 국가나 세력이 아니라는 것.

김 위원장은 남측에 대해서는 북을 걸고들지 않고 주권행사를 건드리지 않는다면 긴장조성은 없을 것이라고 한 반면 미국에 대해서는 최근들어 적대적이지 않다는 신호를 계속 보내고 있는 미국에 대해서는 지역 정세불안의 근원으로 믿을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 고 건드리지자위권행사를 건드리지 않는다면 
김 위원장은 남측에 대해서는 북을 걸고들지 않고 주권행사를 건드리지 않는다면 긴장조성은 없을 것이라고 한 반면 미국에 대해서는 최근들어 적대적이지 않다는 신호를 계속 보내고 있는 미국에 대해서는 지역 정세불안의 근원으로 믿을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그러나 김 위원장은 미국에 대해서는 북을 적대시하며 지역 정세를 불안정으로 이끄는 근원으로, 쉽게 믿을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최근 들어 우리 국가에 적대적이지 않다는 신호를 빈번히 발신하고있지만 적대적이지 않다고 믿을수 있는 행동적 근거는 하나도 없다"고 하면서 "미국은 아직까지도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써 지역의 긴장을 산생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세상에 바보들만이 있는 것이 아닐진대 미국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적대적이지 않다는 그들의 말을 믿는 사람들이 어디 있으며 그것을 믿는 사람들이나 그런 국가가 있다면 매우 궁금해진다"고 하면서 "명백한 것은 조선반도지역의 정세 불안정은 미국이라는 근원때문에 쉽게 해소될 수 없게 되어 있다"고 잘라말했다.

이어 "조선반도에 조성된 불안정한 현 정세 하에서 우리의 군사력을 그에 상응하게 부단히 키우는 것은 우리 혁명의 시대적 요구이고 우리들이 혁명과 미래앞에 걸머진 지상의 책무"라며, "사소한 자만과 답보도 없이 현실적으로 존재하는 우려들과 위협들을 안정적으로 다스릴 수 있는 힘과 수단을 갖추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한편, 당창건 76주년을 맞아 11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된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에는 지난 5년간 이룬 국방력 강화 성과를 담아 군사장비들이 전시됐다.

개막식 기념연설을 마친 김 위원장은 국방력 발전에 공헌을 한 관계자들에게 최고훈장인 김일성훈장 등을 직접 수여하고 국방과학 부문 지도간부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개막식에는 최룡해, 조용원, 김덕훈, 박정천 등 당 정치국 상무위원들이 참가했으며, 리일환·정상학·오수용·태형철·김재룡·오일정·김영철·정경택·김성남·허철만·박태덕·김형식·유진·박명순·리철만·전현철·박정근·양승호·주철규·리선권·장정남·우상철·김영환 등 당정 간부, 성, 근로단체의 책임일꾼들, 그리고 권영진 군 총정치국장, 리영길 국방상, 림광일 군 총참모장 등 무력기관 책임일꾼, 각 군종 연합부대장들이 함께 했다.

국방공업 부문 일꾼들과 과학자, 기술자 등 공로자들이 초대되었다.

이날 개막식에는 종합군악대의 예식과 군 전투원들의 격술시범출연, 낙하산병들의 강하기교 등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