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조선로동당 총비서가 쿠바와 베트남, 라오스의 최고지도자에게 각각 친서를 보냈다고 <노동신문>이 24일 보도했다. 신문은 친서를 보낸 날짜를 밝히진 않았다.

김 총비서는 쿠바공산당 라울 카스트로 루스 제1비서와 베트남공산당 웬 푸 쫑(응우옌 푸 쫑) 총비서(서기장) 그리고 라오스인민혁명당 통룬 시술리트 총비서(서기장)에게 각각 구두친서를 보내 조선로동당 제8차 대회 정형을 통보했다.

김 총비서는 친서들에서 “조선로동당 제8차 대회가 변화된 대내외 형세와 현실의 요구에 맞게 당과 국가사업에서 새로운 혁신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투쟁노선과 전략전술적 과업들을 제시한데 대하여서와 당의 영도력을 강화하며 국가사회제도를 공고 발전시키기 위한 실천적인 대책들을 강구하고 국방력강화와 북남관계, 조미관계와 관련한 정책적 입장들을 토의결정한데 대하여” 공통적으로 상세히 언급했다.

김 총비서는 라울 카스트로 루스 제1비서에게는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투쟁의 한길에서 쿠바와의 전략적이며 동지적인 단결과 협조의 유대를 공고 발전시키고 반제공동투쟁을 과감히 전개해나가려는” 조선로동당의 의지를 천명했다.

김 총비서는 “4월에 진행되는 쿠바공산당 제8차 대회가 당을 더욱 강화하며 그 영도적 역할을 높이고 부강한 사회주의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쿠바공산당의 투쟁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가져오는 의의 있는 계기로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했다.

또한, 김 총비서는 웬 푸 쫑 총비서에게는 “베트남과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강화 발전시켜나가려는”조선로동당의 의지를 천명했다.

김 총비서는 “웬 푸 쫑 동지가 당 제13차 대회 결정을 관철하여 부강한 사회주의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베트남인민의 투쟁을 조직 영도하는 중요한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 것”을 축원했다.

그리고 김 총비서는 통룬 시술리트 총비서에게는 “라오스와의 동지적이고 형제적인 친선협조관계를 전면적으로 확대발전시켜나가려는” 조선로동당의 의지를 천명했다.

김 총비서는 “통룬 시술리트 동지가 당 제11차 대회 결정을 관철하기 위한 라오스인민혁명당과 라오스인민의 투쟁을 조직 영도하는 중요한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 것”을 축원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