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가 남한의 일부 전방부대가 호전적인 구호를 내건 것과 관련 청와대의 사죄와 주모자들을 엄벌 처할 것을 요구했다.

<조선중앙통신> 29일발에 따르면 조평통은 청와대에 보내는 통지문에서 “전방부대들에서 병영과 초소, 군사시설물들과 담장에 우리의 최고 존엄과 우리 체제, 우리 군대를 심히 모독하는 구호들을 내걸고 극단한 반공화국 적대감을 고취하고 있다”면서 “남측은 이번 도발행위에 대해 당장 사죄하고 주모자들을 엄벌에 처하며 불순한 구호들을 모두 철거하고 무분별한 도발적 광란을 즉시 중지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통지문은 “만일 남측이 우리의 최고 존엄과 우리 체제, 우리 군대를 모독하는 도발행위를 계속 방임해두는 경우 우리는 성명들을 통하여 이미 천명한대로 전면적인 군사적 보복과 무자비한 징벌조치로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은 남측 군부대의 구호 문제와 관련 29일에만 정부 대변인 성명과 인민군 최고사령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군사적 보복을 취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아울러 북한은 통지문에서 일부 예비군 훈련장에서의 표적지 건도 공개했다.

통지문은 “우리는 전번에 남측군부가 우리 최고 존엄을 건드리는 표적사건을 도발하였을 때 그 엄중성을 지적하면서 즉시적인 사죄와 주모자처벌, 재발방지조치를 강력히 요구하였다”면서 “그에 대해 남측은 ‘적절치 못한 일’이었으며 ‘관하부대들에 해당한 조치’를 취하였다고 우리측에 사실상 사죄의 뜻을 표시해왔다”고 밝혔다.

통지문은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29일 판문점을 통하여 남조선당국에 긴급통지문을 보내려고 하였”는데 “괴뢰당국은 부당한 구실을 대면서 통지문을 끝끝내 접수하지 않았다”면서 “이런 조건에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남조선의 청와대 앞으로 보내는 통지문을 공개하기로 하였다”며 공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최근 남측의 일부 언론은 강원도 철원에 있는 백골부대 등 일부 전방부대들에서 장병 정신무장 등을 위해 ‘쳐부수자 북괴군, 때려잡자 김父子(부자)’ 등의 구호를 내걸고 훈련하는 경우가 있다고 보도했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에서 남조선의 청와대에 보내는 통지문 공개

(평양 6월 29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근 남조선괴뢰군 《백골부대》를 비롯한 전방부대들에서 우리의 최고존엄과 우리 체제, 우리 군대를 악랄하게 모독하는 극악한 도발행위를 감행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29일 판문점을 통하여 남조선당국에 긴급통지문을 보내려고 하였다.

그러나 미친개의 눈에는 몽둥이만 보인다고 저들이 지은 죄로 하여 뒤가 켕긴 괴뢰당국은 부당한 구실을 대면서 통지문을 끝끝내 접수하지 않았다.

이런 조건에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남조선의 청와대앞으로 보내는 통지문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통지문에는 다음과 같이 지적되여있다.

남측언론보도에 의하면 남조선 강원도 철원에 있는 《백골부대》를 비롯한 전방부대들에서 병영과 초소, 군사시설물들과 담장에 우리의 최고존엄과 우리 체제, 우리 군대를 심히 모독하는 구호들을 내걸고 극단한 반공화국적대감을 고취하고있다.

이것은 천추에 용납할수 없는 또 하나의 특대형도발사건이며 우리에 대한 선전포고이다.

우리는 전번에 남측군부가 우리 최고존엄을 건드리는 표적사건을 도발하였을 때 그 엄중성을 지적하면서 즉시적인 사죄와 주모자처벌, 재발방지조치를 강력히 요구하였다.

그에 대해 남측은 《적절치 못한 일》이였으며 《관하부대들에 해당한 조치》를 취하였다고 우리측에 사실상 사죄의 뜻을 표시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측은 이번에 또다시 극악한 도발행위를 감행함으로써 그것이 모두 거짓이였으며 도발의 장본인은 다름아닌 청와대와 군부우두머리들이라는것을 스스로 드러냈다.

남측은 이번 도발행위에 대해 당장 사죄하고 주모자들을 엄벌에 처하며 불순한 구호들을 모두 철거하고 무분별한 도발적광란을 즉시 중지해야 할것이다.

만일 남측이 우리의 최고존엄과 우리 체제, 우리 군대를 모독하는 도발행위를 계속 방임해두는 경우 우리는 성명들을 통하여 이미 천명한대로 전면적인 군사적보복과 무자비한 징벌조치로 단호히 대응할것이다.

(출처-우리 민족끼리 2011.6.30)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