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인택 통일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적합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정당과 단체들의 비난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최재성 민주당 대변인은 29일 브리핑을 통해 현 내정자는 "남북문제에 정통하지 않을 뿐더러 통일부의 필요성조차도 부인했던 당사자이기 때문에 원천적 자격무효라는 국민적 지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통일부 폐지를 주장했던 당사자가 통일부 장관으로 내정되었다는 어처구니없는 사실 때문"이라며 아울러, "현인택 내정자가 북한문제에 정통하지 않았다"며 "통일부에 어울리지 않는 전문성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기독교장로회 평화.통일위원회도 이날 논평을 통해 "현인택 고려대 교수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시기에 통일부 폐지론을 강력히 주장한 인물이라는 언론 보도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기장'은 현 내정자가 남북관계 단절을 가져온 '비핵개방 3000'을 주창했다며 "이러한 인물을 수장으로 내정했다는 것은 이 정부의 통일에 대한 가치 평가가 어떠한 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통일부의 위상에도 심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북한과 관계 개선을 서둘러야 할 시기에 화해협력보다는 대결적 강경 노선을 견지하고 있는 인물에게 통일부를 맡기는 것은 불필요하게 북한 당국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현인택 교수의 통일부 장관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