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조선중앙방송은 21일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발할 경우 미국도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중앙방송은 이날 논평에서 "만약 미제 호전세력에 의해 이 땅에서 침략전쟁이 일어나는 경우 북과 남의 우리 민족이 돌이킬 수 없는 재난을 입게 될 것은 물론이지만 미국도 결코 무사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방송은 또 "미국의 현 집권세력이 공화국(북)에 대한 핵위협을 부단히 강화하고 무력을 대대적으로 증강하면서 핵선제 공격전략을 실천단계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한반도에서 사태를 악화시키는 주범은 다름아닌 미국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한ㆍ미 연합전시증원(RSOI) 연습 및 독수리 연습을 거론, 미국이 북한을 무력으로 압살하려 한다며 지난해에도 "말로는 조ㆍ미 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운운하면서 한반도 정세 완화에 관심이 있는 듯이 떠들었지만 실제로는 우리를 반대하는 무력증강과 전쟁도발 책동을 일삼으면서 정세를 긴장시켰다"고 비난했다.

중앙방송은 이어 주한미군이 있는 한 한반도에서 전쟁위험은 가셔질 수 없다며 "우리 군대와 인민은 만일 미제침략자들이 끝끝내 이 땅에 전쟁의 불을 지른다면 도발자들에게 무자비한 섬멸적인 타격을 가해 전쟁의 근원을 송두리째 들어내고야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최선영 기자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