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대규모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평양산원에서는 우리나라 여성들의 체질과 특성에 맞는 10여가지의 무통해산법을 연구.도입, 해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2일 보도했다.

이 방송은 평양산원 방문기를 통해 이곳에는 산과연구실촵여성건강연구실을 비롯해 10여개의 연구실을 거느린 산부인과 임상연구소와 전국의 산부인과 `학위`(박사,학사),`학직`(교수,부교수) 소유자 양성을 위한 `박사원` 등이 갖춰져 있다면서 "많은 과학연구성과들을 치료에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들 연구진은 그동안 무통해산법 외에도 △출생전 태아진단법 △세쌍둥이 임산부와 해외 각국의 건강관리 △내분비장애로 발생한 여러 가지 질병치료를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 △각종 질병을 앓고 있는 여성들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치료방법 등을 연구했다고 방송은 밝혔다.

중앙방송은 특히 새 세기를 맞으며 김정일 노동당 총비서가 산모들의 건강을 위해 `사랑의 모포`를 보내주었다고 덧붙였다.

평양시 대동강구역 문수거리에 지난 80년 3월 개원한 평양산원은 연건축면적 6만㎡에 13층 규모이며 2천여개의 병실을 갖춘 북한 유일의 여성종합병원이다.

이 병원에서는 개원후 지난 20년간 4쌍의 네쌍둥이와 280여쌍의 세쌍둥이를 비롯해 40여만명이 출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연합뉴스 김두환기자 2001/03/24)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