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전승69돌 경축행사' 연설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정권과 군대의 전멸을 경고하는 강경 입장을 밝혔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전승69돌 경축행사' 연설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정권과 군대의 전멸을 경고하는 강경 입장을 밝혔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더 이상 윤석열과 그 군사깡패들이 부리는 추태와 객기를 가만히 앉아서 봐줄수만은 없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윤석열 정부 출범이후 처음으로 직접 강경 입장을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전날 평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탑 앞에서 열린 '전승 69돌 기념행사'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며 전문을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연설에서 "우리 공화국정부는 이 기회를 빌어 힘에 대한 비정상적인 과욕 과신에 빠져 광기를 부리며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 실행에 앞장서는 남조선 보수'정권'과 호전광들에게도 엄중히 경고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남조선 '정권'과 군부깡패들이 군사적으로 우리와 맞서볼 궁리를 하고 그 어떤 특정한 군사적 수단과 방법에 의거하여 선제적으로 우리 군사력의 일부분을 무력화시키거나 마슬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천만에! 그러한 위험한 시도는 즉시 강력한 힘에 의해 응징될 것이며 윤석열 '정권'과 그의 군대는 전멸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주적론'과 '선제타격론', '한국형 3축체계' 등을 일일이 거론하고는 "계속하여 강도적인 논리로 우리(북)의 자위권행사를 걸고들고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면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지금같은 작태를 이어간다면 상응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 "가장 위험한 도마우(위)에 올라선 대통령, 가장 큰 위험앞에 노출된 '정권'이라는 손가락질을 피하려면 보다 숙고하고 입보다 머리를 더 굴려야 하며 때없이 우리를 걸고들지 말고 더 좋기는 아예 우리와 상대하지 않는 것이 상책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정부의 국방력 강화 정책에 대해서는 '허세성 발언과 형형색색의 추태'라고 조롱했다.

"(그같은 허세는)핵보유국의 턱밑에서 살아야 하는 숙명적인 불안감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며, "남조선 당국자들이 저마끔 나서서 해대는 허세성 발언들이 저들 국민들에게는 신뢰할만한 철통같은 안보태세와 선진 군사력으로 인식되고 위안으로 될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보기에는 잔뜩 겁을 먹고 전전긍긍하는 몰골로만 보인다"고 비꼬기도 했다.

이어 "남조선 것들이 그 무슨 '한국형3축체계'라는 개념을 세워놓고 핵심 전력을 키운다고 고아대고 천방지축 날뛰고 있지만 남조선은 결단코 우리에 비한 군사적 열세를 숙명적인 것으로 감수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 언제든 절대로 만회할 수 없을 것"이라며, "저들이 실제로 제일 두려워하는 절대병기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 국가를 상대로 군사적 행동을 운운한다는 것은 가당치도 않은 것이며 매우 위험한 자멸적인 행위"라고 단언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에 대해서도 '사상으로써, 무장으로써 끝까지 맞서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 위원장은 미국에 대해서도 "미제와는 사상으로써, 무장으로써 끝까지 맞서야 한다"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미국과의 그 어떤 군사적 충돌에도 대처할 철저한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다시금 확언한다"며, "미국이 우리 국가의 영상을 계속 훼손시키고 우리의 안전과 근본이익을 계속해 엄중히 침해하려든다면 반드시 더 큰 불안과 위기를 감수해야만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국은 일상적인 북의 군사활동도 '도발'과 '위협'으로 오도하면서 정작 북의 국가안전을 엄중히 위협하는 대규모 합동군사연습을 버젓이 벌이는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하고는, 이것이 북미 관계를 더 이상 되돌리기 힘든 한계점으로, 격동상태로 몰아가고 있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또 "미제가 우리 국가에 대한 국제적인 인식과 여론을 조종하여 '악마화'해보려고 집념하고 있는 것은 세계평화의 교란자로서의 저들의 침략적 정체를 가리우고 불법무도한 적대시정책을 정당화하기 위한 상투적인 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전승절'로 기념하는 7월 27일에 대해 언급하면서 먼저 "지난 조국해방전쟁은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영토와 인민을 사수하기 위한 생사존망의 조국방위전이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민주주의 진영과 제국주의 진영으로 대립된 두 극간의 처음으로 되는 격렬한 대결전이었다"고 평가했다. 

또 "공화국의 존엄과 명예, 자주권을 사수하고 국가의 자주적 발전 환경을 지켜냈으며 미 제국주의자들의 세계제패전략 실행을 저지시키고 새로운 세계대전을 막아 인류평화를 수호한 여기에 우리 민족사와 세계전쟁사에 당당한 자리를 차지하는 조국해방전쟁승리의 거대한 의의가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전승세대가 그러했듯이 우리도 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해 끊임없이 분투해야 한다"고 하면서 "국가방위력을 더욱 강하게 다지는 것은 공화국의 국익수호와 자주적 발전의 근본담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가안보실은 28일 오후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6.25전쟁 정전협정 체결일 계기 연설을 통해 대통령 실명을 거론하며 우리 정부에 대해 위협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지켜나갈 것”이고 “북한이 실질적인 비핵화 및 평화 정착을 위해 대화의 길로 나올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이날 오전 ‘특별히 언급할 내용이 없다’고 했다가 뒤늦게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대통령실 관계자는 “북한에서 어떤 말이 나왔다고 해서 이쪽에서 금방 반응을 해서 받아치는 그런 모양새가 되지는 않겠다는 뜻”이라고 해명했다. 

“고민해서 저희가 입장을 발표할 것이 있으면 할 수 있으니까 지금 안보실에서 준비해서 한 것 같다”거나 “아시다시피 실장이나 차장들이 아침에는 (정조대왕함) 진수식에 참석하는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린 것 같다”는 이유를 덧붙였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