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훈 내각총리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기상수문국을 현지에서 시찰하고 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덕훈 내각총리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기상수문국을 현지에서 시찰하고 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북한 김덕훈 내각총리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28일 기상수문국과 국가비상재해위원회의 사업을 현지에서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내각총리는 기상수문국의 기상관측실태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면서 “올해 알곡생산 계획수행을 비롯하여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 전원회의가 결정한 하반년도 국가정책과제들의 성과적 실행을 담보하는데서 기상예보의 정확성, 신속성을 철저히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내각총리는 해마다 기상기후조건이 달라지는데 맞게 태풍과 폭우를 비롯한 재해성 기상현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적극 이바지할 데 대하여 강조했다.

또한, 김 내각총리는 국가비상재해위원회를 찾아 “장마철 피해막이에 떨쳐나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지키는 것을 중핵적인 문제로 틀어쥐고 비상정황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국가재산 보호와 경제활동의 정상보장을 위한 사업을 치밀하게 짜고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내각총리는 위기대응에 필요한 수단과 물자들을 충분히 확보하는 사업을 강력히 추진할 데 대하여 강조했다.

아울러, 통신은 현지에서 진행된 협의회들에서는 △기상관측부문과 농업부문 사이의 협동을 강화할 데 대한 문제, △재해방지사업을 담당한 일꾼들의 책임성과 작전지휘능력을 제고할 데 대한 문제, △큰물관리정보체계를 보다 완성할 데 대한 문제 등이 토의되고 해당한 대책들이 강구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