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훈 내각총리가 황해남도의 협동농장을 현지에서 시찰하고 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김덕훈 내각총리가 황해남도의 협동농장을 현지에서 시찰하고 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북한 김덕훈 내각총리가 황해남도의 협동농장 등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에서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내각총리는 배천군 홍현협동농장, 연안군 읍협동농장, 청단군 청정협동농장, 신천군 백석협동농장 등을 돌아보면서 “일꾼들이 나라의 농업발전에서 황해남도의 농사를 중시하는 당중앙의 의도를 명심하고 영농공정 수행을 위한 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짜고들”데 대하여 언급했다.

김 내각총리는 “협동농장들에서 논벼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고 김매기에 역량을 집중하며 자체의 힘으로 지효성(遲效性, 효과가 늦게 나타나는 비료. 퇴비‧두엄‧깻묵 등) 알비료를 적극 생산 이용하는 것과 함께 장마철 피해막이 대책을 예견성 있게 추진하여 올해 알곡생산 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내각총리는 해주시, 벽성군, 배천군, 연안군, 청단군 등 여러 지역에서 의약품 생산과 공급 및 판매실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면서, 급성 장내성 전염병 등의 발생과 전파를 막기 위한 방역투쟁에 대하여 지적했다.

김 내각총리는 도 안의 지방공업공장들의 실태를 파악하면서 “주민들의 생활상 수요를 기준으로 내세우고 능력 확장과 생산공정 현대화를 적극 내밀어 제품의 질을 결정적으로 개선하며 인민생활 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통신은 “이에 앞서 김 내각총리가 평양치과위생용품 공장의 생산정형을 파악하고 대책적 문제들을 협의하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