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5일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 3일회의가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오수용 당 경제비서와 김재룡 당 조직지도부장이 시, 군당위원회의 당조직 및 사상가업 혁신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사진-노동신문 갈무리]

북한에서 3일째 이어지고 있는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에 오수용 당 경제비서와 김재룡 당 조직지도부장이 출연해 시, 군 발전을 위한 당적 지도에 대한 강습을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6일 보도했다. 

통신은 5일 진행된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 3일회의에서는 △시, 군당위원회에서 당 조직사업과 사상사업을 혁신하는 문제 △지방경제 발전과 인민경제 향상을 위해 시, 군당조직의 역할을 높이는 방법론적 문제들이 취급되었다고 전했다.

김재룡 부장은 △농촌당사업 중시 △농촌초급일꾼들, 제대군인들과의 사업 강화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 심화 등 시, 군 당위원회들이 농업근로자들을 혁명화·노동계급화 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상세히 해설했다.

오수용 비서는 시, 군 경제발전에 큰 몫을 차지하는 농산과 축산, 수산에 우선 집중하여 인민들의 먹는 문제와 경공업원료를 해결하는 대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과학적 영농방법을 수용하고 사회주의 분배원칙을 정확히 적용해 성과를 거둔 시, 군당위원회 경험을 소개하면서 △농업근로자들의 생산적 열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앞세우고 △다수확운동을 고조시키며 △농촌의 물질기술적 토대를 다지는 사업을 지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3일 개최된 강습회는 이날 회의로 끝나지 않고 나흘째 회의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