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당국이 8월을 무난히 넘기려면 눈앞의 불씨가 큰 불로 번지지 않게 자중해야 할 것이다.”

재일 <조선신보>는 25일 ‘8월을 무난히 넘기는 열쇠는 자중’이라는 해설기사에서 “이번 미남(한미) 합동군사연습은 28일까지 계속된다지만 아무리 교활하게 획책해도 북침전쟁 소동의 침략성과 모험성은 가릴 수 없다”면서, 이같이 남측당국에 ‘자중’을 촉구했다.

신문은 한미 연합군사연습과 관련 “남조선당국은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8월의 합동군사연습이 축소된 규모로 진행된다고 광고하여왔다”면서 “그러나 명백한 것은 축소가 되었든, 규모와 방식이 어떻게 되든 미남 합동군사연습은 조선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며 반북대결로 결탁한 ‘한미동맹’의 흉악한 실체를 세계 앞에 똑똑히 드러낸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즉, 한미 연합군사연습은 “조선과의 전면전쟁을 가상한 훈련”으로서 “미리 짜놓은 작전계획과 군사대비태세가 점검되고 침공을 위한 병력과 무기체계가 동원된다”는 것이다.

신문은 “지금과 같은 예민한 때에 미남당국은 만사를 그르칠 수 있는 무모한 불장난을 일삼고 있다”면서 “조선의 군대는 북침전쟁연습에 동원된 도발자들의 몰골과 일거일동을 항상 날카롭게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신문은 “반성 없는 남조선당국의 오판과 전횡이 북남관계에서 더 큰 위기상황을 몰아올 수 있다”고 남측을 겨냥하고는 “화를 면하겠거든 이미 북남관계에 대한 입장과 행동방식을 공개적으로 밝힌 조선을 더 이상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의 수위를 높였다.

신문은 “조선이 북남합의를 배신한 남조선당국의 태도를 지켜보면서 그 처신, 처사여부에 따라 행동조치를 정하는 구도는 변하지 않았다”고 밝혀, 지난 6월 초순 북측이 남측을 향해 “대남사업을 철저히 대적사업으로 전환하겠다”고 한 말을 상기시켰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