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경내에 악성 비루스(바이러스)가 유입되었다고 볼 수 있는 위험한 사태를 선제적인 초강력대책으로 제압하여 인민의 안녕과 국가의 안전을 철통같이 보위하자는 것이 당의 의도이다."

<노동신문>은 27일 사설을 통해 이틀 전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에서 '코로나 의심 월남도주자의 월북'으로 발생한 상황을 맞아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 비상체제로 이행하는 결정을 내린데 대해 이같이 설명하고 당 중앙의 지시를 정확히 집행하여 방역위기를 타개하자고 밝혔다.

신문은 "인민들의 생명보호와 관련하여서는 사소한 빈 공간, 불확실한 점도 용납하지 않고 사건화하여 엄격한 대책을 세워나가는 것은 우리 당이 비상방역사업에서 견지하고 있는 확고한 원칙"이라고 하면서 "우리 당이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하며 특급경보를 발령하도록 한 것은 그 어떤 비상 정황에서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국가의 안전, 인민의 생명을 굳건히 지키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라고 강조했다.

▲ 신문은 각 분야에서 방역위기를 타개하려는 노력이 벌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캡쳐사진-노동신문]
▲ 당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에 따라 각급 방역지휘부가 최대 비상방역체제에 일제히 돌입했다. [캡쳐사진-노동신문]

이어 "대유행 전염병에 대하여서는 항상 의심부터 하고 가능한껏  1%라도 안전률을 더 높이며 뒤따라가는 식이 아니라 앞질러가며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 우리 당의 뜻"이라며,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안일한 인식에 포로되어 만성적으로, 기계적으로, 실무적으로 대하는 온갖 해이된 현상들을 단호히 뿌리뽑아야 한다"고 경계했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에서는 방역사업을 더욱 강도높이 전개하여 개성시내 주민, 종업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격리치료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하며, 방역사업에서 빈 공간들과 허점을 빠짐없이 찾아 해결책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각급 정권기관과 방역기관들에서는 코로나 발생과 전파를 처음부터 차단하는 조치를 신속하게 취해야 하며, 모든 공민들은 마스크 착용과 소독 등 방역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중앙비상방역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는 무조건 복종하는 강한 규율을 세워야하며, 당 및 근로단체에서는 당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결정을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조직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일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