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이사장 김진향)은 20일 저녁 9시부터 '개성공단과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온라인 공간에서 합동 웹세미나(Web Seminar, 웨비나)를 개최한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발표자와 참석자간에 실시간, 양방향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평화운동기구인 국제평화국(International Peace Bureau, IPB)이 공동 주최한다.

김진향 이사장은 합동 웨비나 기조발표를 맡아 개성공단의 설립목적인 평화적 가치와 기능을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개성공단의 발전 경과와 기타 안보 및 경제 가치 등에 대해 소개한다.

IPB 운영위원인 이준규 한신대 통일평화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 GDPAC(무력 충돌 방지를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Global Partnership for the Prevention of Armed Conflict) 멤버인 제이 엔크사이칸 NGO 블루배너 의장, 이현 위민크로스디엠지(Women Cross DMZ, WCD) 조직위원이 발제자로 참여하여 개성공단과 한반도 평화에 대해 논의한다.

김진향 이사장은 “이번 합동 웨비나를 통해 개성공단의 평화적 가치와 의의에 대한 글로벌 시민사회 간 공감대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 참가하려면 국제평화국 이메일(info@ipb-office.berlin)로 이름과 소속을 영문으로 기재한 후 등록신청을 해야 한다. 사전 등록자에 한해 줌 회의정보(URL)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