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북남위기는 남조선당국의 무능력과 무책임성으로 인하여 초래되었다.”

재일 <조선신보>는 18일 ‘무맥무능한 남조선당국자들에 의해 초래된 위기’라는 제목의 해설기사에서 최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등 남북 간 대결상태와 관련 이같이 규정하고는 “수뇌합의를 배신한 죄값은 너무도 크며 조선의 입장에서 이번 위기는 해당한 값만큼 계산이 똑똑히 되어야 종결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오늘의 북남위기는 갑자기 조성된 것이 아니다”면서 “(남측의) 지난 2년간의 행적에 일관된 것은 대미종속과 동족대결이었다”고 혹평했다.

즉 “남조선당국은 판문점과 평양에서 천명한 민족자주가 아니라 북남관계와 조미관계의 ‘선순환’을 되뇌이며 오지랖 넓은 ‘중재자’, ‘촉진자’ 행세를 하였으나 그 실체는 대조선 적대시정책을 추구하는 미국의 의향에 따라 처신하고 북남대결을 조장하고 격화시킨데 불과하였다”는 것이다.

특히, 신문은 북측이 탈북자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단호한 보복조치를 취한 이유로 “북남관계의 기초이며 출발점인 상호존중과 신뢰를 남측이 작심하고 건드렸다는 판단이 내려졌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평양을 방문하여 수뇌회담에 임하고 군중연설도 경험한 당사자가 최고 존엄에 대한 모독은 절대로 추호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이 조선의 국풍이며 이 나라 인민의 사상감정이라는 데 대하여 모를 리 없다”는 것이다.

특히, 탈북자단체가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관여하고 있는 국립민주주의기금(NED)의 자금지원을 받고 있다면서 “남조선당국은 화해를 다짐한 북남합의는 아랑곳없이 음흉한 기도가 깔린 미국의 대조선 모략파괴책동에 가담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신문은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선들의 완전차단(9일)과 남북 공동연락사무소의 완전파괴(16일)에 이어, 다음번에는 “남북합의에 따라 비무장화된 지대들에 부대를 다시 진출시켜 전선을 요새화”할 것이 예정돼 있다면서, 이 같은 조치는 “‘적은 역시 적이라는 결론’에 기초한 단계별 대적사업계획이 필연적으로 적들의 도발을 상정한 군사행동계획으로 이행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금후 조선의 연속적인 대적행동조치들의 강도와 결행 시기는 남조선당국의 처신, 처사여부에 따라 정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