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5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과일떡도시락 700개를 보냈다. 

‘코로나19’에 대응한 범정부 컨트롤타워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가 만들어진지 100일 맞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보건복지부가 중심이 된 중수본은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중대본으로 격상해 운영되고 있다. 

문 대통령은 별도로 SNS 메시지를 통해 “검역과 의료지원, 자가격리 관리, 마스크 공급, 개학 준비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항상 여러분이 있었다”고 밝혔다. 

“아직도 마음을 놓을 수는 없지만, 이제 코로나19 사태는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다”면서 “한국의 방역은 세계의 표준이 되었다. 내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게 된다. 밤낮없이, 휴일도 반납하고 100일을 달려온 여러분의 땀과 정성이 만든 성과”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보건복지부의 세종시 중대본 건물이 새벽까지 환하게 불이 밝혀져 있는 사진을 보았다”고 밝혔다.

“오늘 어린이날에도 치열하게 방역 전선을 지키고 있을 여러분을 생각한다. 대통령으로서 매우 든든하고 고맙다. 여러분이 있기에 국민은 안심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완전 종식을 위한 여러분의 각오와 다짐이 국민의 일상을 끝까지 지켜줄 것이다.”

(추가, 11:56)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