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보건부문에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대책을 철저히 세우기 위한 긴급 조치들이 취해지고 있다고 <노동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신문은 "보건성에서는 세계적으로 신형 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계속 전파되고 그 피해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실태에 맞게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고 있다"고 하면서 보건성 일꾼들을 해당 지역에 파견하고 치료예방기관에는 위생선전제강을 작성해 보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위생방역 부문의 일꾼들은 국경, 항만, 비행장들에서 위생검역사업을 보다 철저히 짜고 들어 우리 나라에 이 병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대책을 강도높이 세우고 있다"는 사실과 함께 "외국 출장자들에 대한 의학적 감시를 책임적으로 하며 의진자가 발생하는 경우 제때에 격리시키기 위한 조직사업들을 치밀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각지의 호 담당의사들은 담당한 주민지구를 돌면서 주민들속에서 열이 있는 환자와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페염환자들을 찾아 확진하는 것과 함께 의진자가 발견되면 방역기관과의 연계밑에 철저히 격리시키기 위한 사업들을 미리미리 선행시켜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약물을 생산하는 곳에서는 흔한 약재를 가지고 만든 '우웡항 비루스(바이러스)물약'비롯한 항 바이러스제를 많이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