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협상 연말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북한은 최근 남측 당국이 또 다시 북미사이의 중재자로 나서려고 한다며 '주제넘게 설쳐댄다'고 선을 그었다.

북한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23일 '푼수없는 처사는 망신만 자초하기 마련'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얼마전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의 방한 당시 청와대 관계자 등 남측 당국자들이 마치 '중재방안'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가 하면, 다른 나라 정계·사회계 인사들과의 회담 등을 통해서도 북미사이의 중재자 역할에 대한 지지를 구하기도 했으나 '푼수 매련(분수를 모르는 미련둥이)없는 처사'라고 비아냥댔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남조선 당국자'로 표현하며 "남조선 당국자가 지난해부터 조미사이의 그 무슨 '중재자', '촉진자' 역할을 운운하며 분주 다사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무능만을 드러낸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며, 중재자 역할은 고사하고 '미국의 꼭두각시'임을 입증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둔한 짐승도 한번 빠진 함정에는 다시 가지 않는다고 이성적인 사고력과 수치심이 있다면 차마 '중재자' 타령을 더 이상 하지 못할 것"이라고 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빠진 곡조를 계속 불어대고있으니 남조선 당국자의 행태가 참으로 측은하고 가련하기 그지 없다"고 힐난했다.

사이트는 "남조선 당국은 아직도 제 처지를 모르고 아무데나 머리를 들이밀려 할 것이 아니라 지나온 행적을 돌이켜보면서 주견과 주대(줏대)를 세우는 법부터 배우고 숙달이나 잘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