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평양아동백화점 아동상품전시회가 진행중이다. [켑쳐사진-메아리]

□ 2019년 평양아동백화점 아동상품전시회 진행

2019년 평양아동백화점 아동상품전시회가 18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웹사이트 <메아리>가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아동상품전시회에는 평양아동백화점의 상품보장을 맡은 100여개의 공장, 기업소들과 희망하는 단위들이 참가했다고 매체는 밝혔다. 

전시회에는 어린이들의 지능계발에 도움을 주는 각종 놀이감들과 놀이기재, 학용품, 아동옷, 아동신발, 사탕, 과자를 비롯한 식료품, 각종 건강식품 등이 출품됐다. 전시회는 24일까지 진행된다.

 

▲ 양강도에서 올해 감자수확이 시작됐다. [켑쳐사진-노동신문]

□ 양강도에서 감자수확 시작

양강도에서 감자수확이 시작됐다고 23일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현지에서 예상한 바에 의하면 양강도의 올해 감자작황은 평년보다 좋다고 전했다. 특히 감자농사의 '본보기 단위'인 삼지연군에서 지난 해에 비해 정보당 5t 의 감자가 증수될 것으로 보고있다.

 

▲ 박정주 선수가 2019년 세계역도선수권대회 남자 78kg급 용상종목에서 금메달을 추가했다. [켑쳐사진-노동신문]

□ 北 박정주 선수 세계역도선수권대회 금메달

박정주 선수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고 있는 2019년 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2일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남자 78㎏급 경기에 출전한 박정주 선수는 추켜올리기(용상)에서 188㎏을 들어 올려 금메달을 쟁취했으며 종합 330㎏의 성적으로 동메달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리성금 선수는 여자 49㎏급 경기 끌어올리기(인상)와 추켜올리기(용상), 종합에서 각각 3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