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오는 19~21일과 25~27일 두 차례에 걸쳐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민주시민교육 촉진자 과정'을 운영한다.

19~21일 진행되는 1차 프로그램에서는 민주시민교육 토론방법론, 일상의 소통방법론 등 '일상의 민주주의 방법론'을, 25~27일 2차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워크샵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촉진 방법을 체험하고 나누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사업회는 설명했다.

사업회와 함께 민주시민교육프로젝트 '곁'(대표 권복희)과 민주주의기술학교(대표 이창림) 소속 강사진이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모집하는 수강생은 회차별로 각 25명이다.

민주시민교육분야 활동가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업회 홈페이지(www.kdemo.or.kr)에서 각 회차별로 신청할 수 있고 중복수강도 가능하다. 문의는 031-361-9551.

지선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이 자기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할 뿐 아니라, 활동 지역 및 영역을 넘어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사업회는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민주시민교육촉진자과정'. [사진제공-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