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자금세척 및 테로자금지원방지를 위한 국가조정위원회’는 1일 대변인 담화를 발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 보고서를 ‘모략날조행위’라고 반박했다.

담화는 “최근 미국 등 적대세력들이 우리가 해킹전문가들을 동원하여 대량살륙무기개발에 필요한 약 20억US$의 자금을 절취하였다는 여론을 내돌리고있다”며 “문제는 그들이 아무런 과학적인 증거도 없이 무작정 우리를 걸고드는 모략자료를 우리가 인정도 하지 않는 유엔안전보장리사회 대조선제재위원회 전문가그루빠 중간보고서에까지 박아넣은 것”이라고 반발했다.

내외신 보도에 따르면,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전문가 패널이 작성한 안보리 제출 보고서에서, 북한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최소 35건의 사이버 해킹을 조사 중이며, 규모는 20억 달러 수준으로 적시했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사이버 해킹이 대량살상무기(WMD) 프로그램을 위한 주요 자금줄 역할을 한 것으로 파악했다.

담화는 “적대세력들의 이러한 모략날조행위는 우리 공화국의 영상을 깎아내리고 대조선 제재압박 소동의 명분을 세워보려는 치졸한 놀음에 불과하다”며 “우리는 우리 국가의 존엄을 함부로 헐뜯으려는 행위에 대해서는 추호도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끝까지 결산할 것이라는 것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